어떤 사고에도 끄떡없는 섬뜩한 슈퍼인간

  • 입력 2016.08.01 12:03
  • 수정 2016.08.01 12:29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자동차 사고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인간의 표본이 공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호주교통사고 위원회가 도로 안전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한 그레이엄은 교통사고에서 다치지 않고 생존할 수 있도록 진화한 모형 인간 '그레이엄'이다.

 
 

호주 빅토리아 주립 도서관에 전시돼 있는 슈퍼인간 그레이엄은 교통사고에서 다치기 쉬운 눈과 귀, 코 등이 안면의 안쪽으로 깊이 들어가 있고 머리는 어떤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진화했다.

 

머리와 상체가 바로 연결된 기이한 모습을 하고 있어 사고 시 충격으로 목뼈가 다쳐 전신마비 등의 상처를 입지 않는다. 가슴도 여러 개의 층을 형성하고 있어 충돌 충격을 흡수해 내도록 했고 피부와 다리의 형태도 충격흡수에 용이한 구조를 하고 있어 지금의 인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처를 입기 쉬운 무릎과 목 부분을 가장 강하게 진화시킨 슈퍼인간 그레이엄에 대해 호주 교통사고 위원회는 “과학에 바탕을 두고 그레이엄을 제작했으며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다음 링크를 따라가면 교통사고가 났을 때 그레이엄의 신체가 어떻게 반응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다. http://www.meetgraham.com.au/view-graham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