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AMG C63 겨냥한 ATS-V 출시

  • 입력 2016.02.24 11:52
  • 수정 2016.02.24 13:0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의 고성능 버전인  V-시리즈가 상륙했다. GM코리아는 24일, 콤팩트 프리미엄 퍼포먼스카 ATS-V를 출시하고 이날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ATS-V는 2004년 첫선을 보인 캐딜락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ATS 세단과 ATS 쿠페에 이어 선 보인 고성능 모델이다.

ATS-V는 V-시리즈 최초로 트윈 터보 기술을 채택한 3.6리터 V6 엔진을 장착했다. 여기에 레이싱 스프린터로서의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해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및 고성능을 표현하는 강렬한 인상의 외관 디자인 및 카본 패키지를 갖춰 레이싱 트랙과 일상주행을 위한 정교한 성능을 갖췄다.

V-시리즈의 혈통을 계승해 경량화와 퍼포먼스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1.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시간 3.8초의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최고 302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또 티타늄과 알루미늄 복합소재의 터빈을 적용한 터보차저를 통해 터보랙을 최소화하는 한편, 각각의 터보차저에 진공 압력 조절 밸브를 장착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ATS-V에 최적화된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는 스포츠 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중력가속도를 감지해 상황에 맞는 변속을 돕는 퍼포먼스 알고리즘 변속(PAS) 기능이 적용됐다.

특히, 트랙 및 드래그 레이스에서 안정적인 초반 가속을 돕는 런치 컨트롤 기술을 적용해 조종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강력한 ATS-V의 성능을 견디는 가볍고 견고한 차체는 민첩한 응답성을 담보하는 ZF 스티어링 시스템,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 및 ATS-V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로 결합됐다.

캐딜락 ATS-V는 트랙 주행성능을 위한 첨단 기술과 최고급 프리미엄 사양으로 탄소 섬유 소재의 카본 후드와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제공하는 차체 하중 감소와 다운포스 극대화, 3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트랜스미션과 트랙션 제어 시스템을 투어링, 스포츠, 트랙 주행 조건에 맞춰 최적으로 세팅하는 드라이빙 셀렉트 컨트롤과 정지상태에서 폭발적 발진 가속 시 안정성 향상을 돕는 런치 컨트롤 시스템도 제공된다.

 

캐딜락 ATS-V는 짜릿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엔진과 배기 사운드를 증폭시키는 엔진 사운드 매니지먼트와 엔진 구동력을 뒷바퀴에 자동으로 배분, 코너링 시 노면과의 접지력을 증대시킨 전자제어 리미티트 슬립 디퍼렌셜(eLSD)이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튜닝이 필요치 않은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전륜 6 피스톤 캘리퍼, 후륜 4 피스톤 캘리퍼),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이싱 전용 레카로 시트, 높이가 낮은 전방 사물을 인지하는 주차 보조 시스템이 제공된다.

외관 디자인에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방패형 메쉬 그릴을 사용했으며, V-시리즈를 상징하는 독특한 전면 및 후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세련된 스타일링과 더불어 공기저항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는 고속 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루프 주변으로 흘려보내 양력을 효과적으로 제어, 다운포스를 극대화했고 면적을 확장한 전면부 그릴로 흡기 효율을 증가시켜 출력과 냉각 성능을 최적화했다.

 

실내는 스웨이드 재질의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가 주요 인테리어 부위 및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 마그네슘 재질의 패들 시프트와 스포티한 그립을 선사하는 스티어링 휠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안전 경고 햅틱 시트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ATS-V는 차량 주행 및 시스템 정보를 통합 제공해 운전자가 온전히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5.7인치 대형 LCD 미터 클러스터 및 캐딜락의 대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UE 등의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으며 판매 가격은 7950만 원이다. 여기에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 패키지와 첨단 안전 사양인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가 추가되면 905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