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하이브리드 전공 자동차 경진대회 입상

  • 입력 2015.10.06 15:2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지난 2일부터 3일 이틀간에 걸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된 ‘2015년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 경진대회’에서 카오스 동아리가 내구성능상을 받으며 종합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LINC 사업단의 후원하는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 경진대회’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대학생들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신기술 능력 함양, 젊은 공학도들에게 신기술 자동차 설계 및 제작을 통한 도전 의식 고취, 유관 분야 우수인재 양성 등을 위한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성균관대, 서울과학기술대(2팀), 건국대, 강원대, 군산대, 명지대(2팀), 아주자동차대(2팀), 울산대, 인천대, 한밭대, 호서대, 전주비전대, 한기대(3팀) 등 전국 13개 대학 18개 팀이 참가했으며 전문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아주자동차대학이 입상했다.

한편 아주자동차대학 카오스 동아리는 올해 5월 ‘국제 친환경 자동차 경진대회’에서도 장려상을 받는 등 국내외 각종 자동차대회에서 자동차특성화대학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도를 맡은 아주자동차대학 유동주 교수는 “동아리 팀장을 중심으로 하계방학 내내 최선을 다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