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6월 역대 최고 월 판매고 기록..익스플로러 일등 공신

  • 입력 2015.07.06 11:12
  • 수정 2015.07.06 15:0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6월 역대 월 최고 월 판매 대수를 다시 한 번 경신하며 2015년 상반기를 마무리 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7월 6일 발표한 포드 6월 총 신규 차량 등록 대수인 1120대는 포드코리아 사상 최고의 월 판매기록이자 올 상반기 중 지난 3월, 4월에 이은 3번째 기록경신이다. 

또한 이는 지난해 동월 기록인 710대 대비 58% 증가한 수치다. 전반기 판매실적 역시 작년 동기대비 4287대 대비 31%가 증가한 5625대를 달성했다. 이로써 포드코리아는 설립 이래 가장 높은 월 판매고와 상반기 판매 실적을 동시에 달성하며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6월 최고 판매 및 상반기 실적에 대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들이 고루 선전했다. 이는 각 모델들이 가진 특성과 가치가 고객들의 요구와 취향에 부합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최고의 제품과 더불어 전시장, 서비스센터 확충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포드와 링컨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증거라고 전하며, 향후 더욱 다양한 차종들을 한국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이를 통해 포드, 링컨이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이번 상반기 포드코리아의 성장에는 포드의 스테디셀러이자 7인승 수입 대형 SUV의 강자 익스플로러와 링컨의 럭셔리 중형 세단 링컨 MKZ의 꾸준한 인기가 큰 몫을 했다.

특히 상반기 판매 2258대를 기록한 포드 익스플로러는 세련된 디자인과 넘치는 힘, 첨단 기능, 넓은 실내 공간 등 탁월한 사양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 수입 대형 SUV시장의 강자로 오랜시간 동안 고객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어왔다. 

SUV의 인기가 지속되고 이에 많은 SUV 신차 출시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현 수입차 시장 환경에서도 익스플로러는 동급 모델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꾸준한 인기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한편 새로워진 링컨의 포문을 연 첫번째 전략모델이자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우아한 실내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돋보이는 링컨 MKZ는  2013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링컨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다. 

6월 한 달 동안 154대, 상반기 누적 515대가 판매된 포드 올-뉴 몬데오의 선전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4월 2015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올-뉴 몬데오는 유럽 포드가 개발하고 생산하는 포드의 간판 디젤 중형 세단으로, 강화된 안정성과 뛰어난 연비, 디젤 차량 특유의 드라이빙 성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후 판매호조를 지속하며 성공적인 출발점을 끊은 올-뉴 몬데오는 포드 디젤 모델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인기를 입증하며 올해 꾸준한 선전을 예고하고 있다. 

포드의 아이콘이자 50년이상 아메리칸 머슬카를 대표해온 ‘머슬카’ 올-뉴 머스탱의 선전도 돋보였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머스탱 5.0 GT는 출시기념 물량 50대가 판매시작과 동시에 완판되고 2.3 에코부스트 모델을 포함해 물량부족 사태를 겪는 등 스포츠카 세그먼트에 속한 모델로는 이례적인 인기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상반기 총 350대가 판매된 머스탱의 인기는 하반기에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와 높은 눈높이에 부응하는 올-뉴 머스탱의 가치와 매력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다. 

포드코리아는 올 하반기에도 올-뉴 링컨 MKX, 뉴 쿠가, 뉴 익스플로러까지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3종의 SUV 모델을 출시해 성장 모멘텀을 이어나가며 동시에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포드와 링컨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