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ㆍLACMA, 예술과 기술의 융합 '아트&테크' 랩 후원

  • 입력 2015.06.11 12:19
  • 수정 2015.06.11 12:4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LA 카운티 미술관’ 장기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과학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연구하는 ‘아트&테크놀로지’랩 참여작가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후원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현대미술관인 LACMA와 10년 장기 후원 파트너십을 맺고 ‘더 현대 프로젝트’를 통해 미술과 과학기술의 융합 (아트&테크놀로지, Art & Technology) 후원, 한국 미술사 연구 지원 등을 진행 중이다.

현대차는 첨단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예술작품을 연구하는 ‘아트&테크놀로지 랩’ 프로그램의 대표 후원 기업으로서 구글, 액센츄어, 스페이스엑스, 엔비디아 등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과 함께 작가들의 작품 창작 활동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LACMA는 현지시간 10일 가브리엘 바르시아-콜롬보, 노니 데 라 페냐, 카예타노 페라르, 조나단 키츠, 나나 오포리아따-아임, 알렉스 리베라, 메튜 쇼, 윌리암 트로셀 등 총 8명의 2015년 ‘아트&테크’랩 참여작가를 발표했다.

‘아트&테크놀로지’랩 참여작가로 선정된 8인의 아티스트들은 이달 말부터 드론, 증강 현실, 3D 프린팅, 바이오메디컬 센서, 웨어러블 컴퓨터 등 최첨단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현대미술 작품을 연구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최첨단 신기술이 융합된 작품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자동차 개발과 기업 경영 전반에 문화예술적 가치를 접목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인 경험과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담론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예술과 기술의 복합체인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서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을 고객에게 새롭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문화예술 지원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