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볼보 오션레이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입력 2011.12.29 11:2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트럭 메이커 볼보트럭코리아가 28일 FH16 700마력 ‘볼보 오션레이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한정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제적인 세계 일주 요트대회 ‘볼보 오션레이스’개막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가장 진보적이고 강력한 트럭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형태로 설계된 명품 트럭이다.

볼보트럭의 플래그쉽 모델인 FH16 700마력 트랙터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익스트림 해양 스포츠를 대표하는 볼보 오션레이스의 명성에 걸맞게 700마력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특히, 신속하고 부드러운 변속과 탁월한 연비 향상 효과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 리미티드 에디션에만 적용되는 고유의 네이비 블루색상과  볼보의 핵심가치중 ‘안전’을 더욱 중시하여 추가된 고급사양들, 가시성이 뛰어난 바이제논(HID) 전조등, 자세제어시스템(ESP) 을 기본 탑재해 최상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하였다.

실내 역시 고급 가죽 소재와 블루 계열의 스티칭을 적용해 매끄럽고 세련된 요트의 느낌을 완성, 그 가치를 더욱 높였다. 

`볼보 오션레이스 리미티드 에디션 기념트럭’은 고객의 선택기회를 넓히기 위해 현재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인 FH540 트랙터 사양으로도 출시된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해외에서 먼저 오션레이스 리미티드 에디션 기념트럭을 접해본 고객들의 입 소문에 힘입어 출시되기도 전에 이미 13대의 초도 물량이 사전 예약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오션레이스 리미티드 에디션 기념트럭은 뛰어난 성능, 차별적인 디자인 그리고 나만의 독창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트럭”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 오션레이스 리미티드 에디션 기념트럭’의 출시에 맞춰, 트럭을 계약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하여 내년 2월에 대회 기항지중 하나인 중국 하이난에 4박 5일간 초청하여 볼보 오션레이스를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