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롱버스, 금아버스그룹 연간 100대 사전계약 체결

  • 입력 2015.04.14 10:34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롱버스코리아가 2015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금아버스그룹과 사전계약을 통해 연간 100대 규모의 사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아버스그룹은 경주/포항/창원을 중심으로 시내버스, 시외/고속버스를 운영하는 경상북도 대표 운수업체로, 선롱버스코리아와의 사전계약을 통해 서울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 36인승 시내버스 CT BOO를 연간 100대 규모로 구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선롱버스코리아는 경상북도는 물론 부산, 마산을 포함한 경남지역까지 판매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며, 더 많은 고객에게 선롱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선롱버스코리아 전시장에는 김포, 포천, 강화 등 경기도권 대표 운수회사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아, 선롱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금아버스그룹 서병조 회장은 “선롱버스는 기존 버스시장의 모델 대비 우수한 연비, 실용성 있는 수용능력뿐만 아니라 수리 빈도수가 적어 A/S가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지 않았다"며 “운수업체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실용적인 버스라 이번에 선롱버스코리아의 CT BOO를 사전 계약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금아버스그룹이 구입한 CT BOO는 전장 7700mm, 전폭 2350mm, 전고 3050mm로 9미터급 대형버스에 맞먹는 최고의 수용 능력과 기존의 시내버스보다 20% 개선된 연비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모델이다.

또한, 최대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61.2kg·m 를 발휘하는 미국의 커민스 엔진 및 ZF수동 6단 트렌스미션 을 탑재해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고려한 상용차 최고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다. CT BOO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어 운수업체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