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비스테온공조, 인도 '구자라트주' 공장 가동

  • 입력 2015.03.12 10:2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비스테온공조가 인도 구자라트주 사난드 지역에 신규 공장 가동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거점 확보를 통해 구자라트주와 인도 서부 전역에 생산기지를 둔 완성차 고객의 제품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게 됐다. 

이 공장은 열교환기, HVAC, 에어컨 시스템 등 자동차용 열 관리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총 대지면적이 8890㎡(약 2689평)에 이르고, 연간 생산 규모는 약 200만 대로 향후 두 배 이상 생산 능력 확대가 가능하다.

박용환 대표이사는 “인도는 빠른 경제성장과 함께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고, 앞으로 동반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구자라트주에 생산시설을 확보함으로써 인도 자동차 시장의 모든 거점에 진출하게 된 만큼, 세계적인 열 관리 솔루션 기술을 인도 시장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낮은 현지 자동차 보급률은 향후 자동차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것을 말해준다”며 “인도 소비자들이 한라비스테온공조의 친환경, 고효율 냉방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기술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인도에서 첸나이, 푸네, 비와디, 구자라트 네 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생산공장은 컴프레서, 컨덴서, HVAC, 라디에이터, 에어컨시스템, EGR 쿨러, 차지에어쿨러 등 친환경 고효율 자동차 열 관리 제품 풀라인을 제공한다. 구자라트 거점은 인도 전역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확대한 것으로 향후 고객만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