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한국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 목표

  • 입력 2015.02.26 11:0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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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요타가 26일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CONNECT TO’에서 ‘도요타 렉서스 Press Communication Day’를 갖고,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Vision 2020’을 발표했다. 

한국도요타의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도요타 렉서스 팬을 만드는 것”이라며 ‘Vision 2020’의 달성을 위한 세가지 핵심 키워드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중심으로 ‘가슴 두근거리는’ 제품 라인업 구축,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객만족 실현, 안심∙안전∙신뢰를 토대로 한 N0.1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들었다.

요시다 사장은 “특히 올해는 친환경자동차 시장의 구조 변화를 촉진 하는 터닝포인트가 될 것” 이라며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No.1하이브리드 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조기에 구축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Waku-Doki(두근두근, 설렘의 일본어)’ 를 컨셉으로 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으로 렉서스4륜 구동 컴팩트 SUV NX 200t, 스포츠 쿠페 RC 350 / RC F, 뛰어난 연비성능과 SUV에 필적하는 공간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하이브리드 도요타 프리우스 V를 예로 들었다.

한편 요시다 사장은 하반기 제품 도입 계획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도요타 렉서스만의 차별화 된 모델’들의 추가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요타 렉서스 브랜드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인 ‘고객제일주의’도 더욱 강화해 나간다.

도요타 렉서스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해 말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CONNECT TO’와 올해 초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전 모델의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10년 20만 km 무상보증 연장 조치와 함께 올해에는 딜러 네트워크에서 판매 오퍼레이션을 질적으로 강화하는 ‘판매 방식의 일대 개혁 프로젝트’에 돌입해 고객 만족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요타 렉서스의 서비스는 ‘안심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안심∙안전∙신뢰’ 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경쟁타사와는 명확히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요시다 사장은 ‘‘지난 한해 동안 무리한 판매확대 보다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도요타 렉서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도요타 렉서스 팬을 만들기 위해서 최우선적으로 노력해 두 브랜드 모두 판매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도요타 렉서스 딜러 각 사의 경영기반도 개선되어, ‘Vision2020 달성’을 위한 안정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2015년은 한국도요타의 ‘Vision 2020’을 달성하기 위한 원년으로 비록 양적으로는 경쟁타사에 비해 Market Share는 적지만, 판매와 서비스에 있어 한국의 고객들에게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감동을 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많은 고객들이 토요타 렉서스 팬이 되어줄 것 이라고 확신한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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