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디자인센터, LEED 골드 인증 획득

  • 입력 2014.06.12 01:3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디자인센터가 세계적 권위의 미국 그린빌딩위원회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리드(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리드 인증은 미국 그린빌딩 위원회가 자연 친화적인 건축물에 부여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리드 골드 인증을 받은 건축물은 단 20개에 불과하다.

리드 골드 인증은 부지 선정과정을 시작으로 시공 관리, 친환경 자재 사용 및 에너지 절감 시설 구축 등 까다로운 조건들을 모두 충족 시켜야만 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효율성이 높은 LED 조명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26%나 절감시켰고 빗물을 이용해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클로로 플루오로 카본(프레온 가스)을 사용하지 않는 냉각 시스템과 재활용 소재와 재활용품 관리 및 처리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친환경 도료 및 접착제를 사용하는 등 건물 설계와 시공, 그리고 관리 전반에 적극적인 환경성을 고려한 점이 높이 평가돼 리드 골드 인증을 받게 됐다.

리드 골드 인증은 국내 자동차 관련 기업으로는 처음 받은 것이며 전 세계 지엠 시설물 중에서는 7번째가 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4월 총 40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GM 가운데 3번째로 큰 규모의 새 디자인센터를 완공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