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쏘카, 제주 공항 예약 전용 페이지 오픈

  • 입력 2014.05.26 10:5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카가 제주도민은 물론 자유 여행객들을 위한 '제주공항 카셰어링 예약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제주도 내에서 보다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쏘카는 지난 2012년 3월 제주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한 제주 태생 기업으로, 본사 또한 제주도에 위치해있다.

쏘카는 현재 제주도 내 총 30개의 쏘카 존과 100대의 쏘카 차량을 운영 중이며 대학생, 직장인부터 제주 이주자 및 여행객들까지 다양한 이용자 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제주대학교는 7개의 쏘카존, 20여대가 운영될 정도로 이용률이 높으며 커뮤니티 또한 활발히 운영되어 제주를 넘어 전국으로 카셰어링 문화를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제주공항 카셰어링 예약 전용 페이지 오픈은 도민들은 물론, 제주를 찾는 많은 여행객들이 합리적인 이동 수단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제주 공항에서 쏘카를 이용하면, 차량 대여소를 방문해 대기하거나 서류를 작성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공항 주차장에 마련된 쏘카존에서 마치 환승 하듯 차량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쏘카 회원은 쏘카 제주공항 별도 예약페이지(www.socar.kr/jejumain) 에 접속해 추가 절차 없이 원하는 차량을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쏘카는 일 단위로 대여 비용이 계산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 시간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제주 올레길 투어나 제주 7대 명품 드라이빙 코스 등 제주도 자유여행을 알뜰하게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제주공항 쏘카존 및 제주시, 서귀포시 버스터미널, 주요 게스트하우스에 쏘카존에서 이용이 높은 편이며, 제주 올레 7코스(서귀포 이중섭거리), 8코스(중문단지), 17코스(용담해안도로)에서도 시간단위 차량 대여가 가능해 여행자들의 이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쏘카의 김지만 대표는 “쏘카는 제주 태생의 카셰어링 서비스 기업으로, 제주에서의 성공적인 서비스 오픈을 기반으로 전국에 카셰어링 문화를 전파해나가고 있다"며, "제주공항 뿐 아니라 제주도 곳곳에 마련된 쏘카를 통해 전국의 제주 여행객들이 더욱 합리적이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