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생부터 쉽지 않은 틈새 모델들이 요즘 자주 등장한다. 기존 모델을 베이스로 변형이 된 것들고 있고 새로운 세그먼트를 파고 들기도 한다.시장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취향과 개성이 뚜렷한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틈새시장을 노린 자동차들이 모두 주목을 받지는 못한다.하지만 제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모델들은 신차 시장은 물론 중고차 시장에서도 제법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4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가 3월 등록보다 10.4% 증가한 1만3320대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4월 등록은 전년 동월보다는 24.9% 증가했으며 2013년 누적 4만8284대는 2012년 누적 3만9953대 보다 20.9% 증가했다. 4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가 2719대, 메르세데스-벤츠 2324대, 폭스바겐 2206대, 아우
고가의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경제성을 크게 고려하지 않는 다는 말도 옛 말이 되고 있다.일정 수준의 경제력을 필요로 하는 만큼 기름값 정도는 무시했던 소비자들의 수입차 구매 경향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최근의 수입차 판매 동향을 보면 이런 경향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의 수입차 판매 현황을 보면 디젤차는 총
수입차 시장에서 맹위를 떨쳐왔던 BMW의 기세가 한 풀 꺽였다. 월간 판매량 베스트 셀링카 순위에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BMW520d는 7월 판매에서 393대에 그치며 벤츠 E300 515대, 도요타 캠리 439대 등 이어 5위로 추락했다.최근 불거진 BMW 주력 모델들의 주행 중 시동꺼짐 현상과 시동불량에 따른 불만들이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