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 최연소 우승자 김재현, 국민대 수시합격

  • 입력 2013.11.05 08: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KSF’) 포르테쿱 챌린지레이스 클래스 ‘역대 최연소 시리즈 우승자’ 김재현 (만18세) 선수가 국민대학교 자동차 공학과 특기생 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국내 KART 공인 대회와 CJ 슈퍼레이스, KSF에 출전 이력이 있는 쟁쟁한 지원자들 중 유일한 합격자여서 의미가 더 크다. 김재현 선수는 2011~2012 카트 챔피언십 로탁스 맥스 2연속 종합 우승 등 카트 분야에서도 출중한 이력을 가지고 있지만 올 시즌 박스카 클래스 종합 우승이 이번 합격에 결정적인 요인이 돾다.

김재현 선수가 KSF 최연소 출전자로 주목 받게 되기까지에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올 초에 있었던 모 프로팀의 신입드라이버 오디션 최종 면접에서 탈락의 아픔을 맛봤고 KSF 출전으로 급히 선회했지만 레이스 차량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포르테쿱 챌린지레이스 클래스에서 파죽지세로 3연승의 쾌거를 이뤘다.

최종 라운드 우승을 마무리로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하였다. 최근 국내 굴지 프로팀의 러브콜을 받는 등 누구보다 알찬 한 해를 보낸 김재현 선수의 2014 시즌 행보에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 선수는 "앞으로 카트 대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많은 대학에서 특기생 전형 모집 인원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