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에어로스페이스, 新항공기 부품 시설 설립

  • 입력 2013.10.29 10:5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힌드라 그룹의 항공우주 산업 부문 마힌드라 에어로스페이스가 방갈로 인근 날사푸라 산업단지에 2만5천 평방미터의 최신식 항공기 부품 제조시설을 준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준공한 시설은 CNC라우팅, 늘림형성, 블레더 프레스, 열처리 및 기타 특수 장비를 갖추어 크고 복잡한 판금 부품을 정밀 생산 제조하게 된다. 

또한 이 시설은 5개축 CNC가공, 완전자동 표면처리 라인, 부품 및 조립 프라이밍 및 도장 작업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약 1만 평방미터 규모의 주요 항공기 기체 조립 및 소조립 공간이 있다.

이런 종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 설비에서는 OEM제조와 티어1과 관련된 비용, 일정 및 결과물 품질에 대한 단일 지점 책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마힌드라 에어로스페이스에서는 또한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 있고 항공 구조물 티어 1 공급업체로서 전 세계에 제조시설을 가지고 있는 아에르노바와의 기술 제휴를 발표했다.

아에르노바는 주요 기체 조립 설계와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항공기 OEM방식으로 다양한 민간 및 군용 항공기 주요 부품을 공급한다. 아에르노바가 인도 항공구조물 제조기업과 기술제휴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에르노바와 마힌드라 에어로스페이스 양사는 이번 기술제휴를 통해 역량개발과 상호이익이 되는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한화 26억원 정도가 소요되어 설립된 신규 제조시설은 모든 설비를 최대로 가동할 경우, 연간 43억 정도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처음에는 작은 부품과 소조립을 위한 제조로 시작해 추후 더 큰 규모의 복잡한 조립 과정까지 가능하게끔 설립됐다. 

현재 개별 고객과 프로그램에 대한 엄격한 품질 승인 과정과 함께 업계 표준 AS9100C 및 NADCAP 승인을 확보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이다. 숙련된 항공우주 판금기술자와 특수 가공 및 조립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으며 향후 5 ~ 7년 사이 공장 설비가 가동되기 시작하면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신규 제조시설 준공에 대해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우리의 항공우주 비전은 인도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 항공기와 부품 제조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라며, “마힌드라 에어로스페이스 제조시설의 강력한 설비와 숙련된 인력들 덕분에 글로벌 항공우주 공급망에서 인도의 입지를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헤만트 루뜨라 마힌드라 시스텍 사장의 말에 따르면 “이번에 설립된 제조시설은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마힌드라의 의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국내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 제조시설에서는 복잡한 빌트-투-프린트 부품 및 조립이 가능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항공 우주 제조 역량을 갖추고 있다.  본 제조시설은 다양한 OEM생산 및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저희는 항공우주공학 분야에서 마힌드라 그룹의 강점을 잘 살려, 미래에는 ‘빌트-투-프린트’를 넘어서서 ‘설계에서 납품까지’ 총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나키 간다세구이 아에르노바 그룹 회장은 “이 시설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설계되었으며 인도 공급망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역내 산업 생태계에서 강력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생산량을 늘려가며 OEM방식을 통해 생산능력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소할 것이다. 마힌드라 그룹과 협업을 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향후 상호유익하고 역동적인 협력관계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