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본고장 영국 실버스톤에서 공개된 애스턴마틴 신차 3종 

  • 입력 2024.02.20 09:5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레이싱과 도로용 고성능 자동차에 모터스포츠 기술을 통합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신차 3종을 동시에 공개했다.

애스턴마틴은 영국 모터스포츠의 본고장인 실버스톤에서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 데뷔와 함께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신형 밴티지는 전형적인 애스턴마틴 스포츠카이자 역사상 가장 운전자 중심적이고 빠른 모델이다. 

밴티지는 1950년 실버스톤에서 열린 첫 번째 월드 챔피언십 포뮬러 원 레이스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74년 동안 애스턴마틴 팀과 함께하며, 최첨단 AMR 기술 캠퍼스의 고향이라 불리는 유명한 서킷의 역사와 나란히 달려왔다.

순수하고 타협 없는 성능과 자신감으로 최고의 스릴을 선사하는 밴티지는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에 참여하는 애스턴마틴의 야심찬 도전자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와 신형 밴티지는 고성능 기술과 트랙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애스턴마틴의 야망을 상징한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팀은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와 랜스 스트롤(Lance Stroll)의 지휘 아래 2023년 9번의 포디엄 및 280점의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한 역대 최고의 시즌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두 차량 사이에는 2024 르망 24시 레이스를 비롯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내구 레이스에 출전할 밴티지 GT3 레이서가 자리했다. 2012년부터 2023년까지 52번의 클래스 우승과 11번의 월드 타이틀을 획득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밴티지 GTE와 함께 애스턴마틴의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써내려 갈 밴티지 GT3는 새로운 양산 모델에 최고의 품질을 더해 더욱 강력한 GT 레이서로 진화했다.

로렌스 스트롤 애스턴마틴의 회장은 "이번 공개되는 스피드 삼형제는 우리의 DNA에 새로운 역동성을 수놓았다. 실버스톤에서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를 공개하는 날에 신형 밴티지와 밴티지 GT3 레이싱카를 동시에 공개하는 것은 포뮬러 원의 선두주자가 되고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스릴 넘치는 스포츠카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야망을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최근 몇 년 동안 포뮬러 원이라는 스포츠가 우리 브랜드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고객을 애스턴마틴으로 끌어들이고 우리 제품에 대한 재평가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격했다"라며 "포뮬러 원 팀과 함께 고성능 모터스포츠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차세대 스포츠카 및 내구 레이스 전략에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은 오는 3월 2일 걸프 에어 바레인 그랑프리에서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 시즌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