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포르쉐가 만드는 전기 미니밴 '2020년 렌디엔스트 소환'

  • 입력 2024.02.13 11:4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포르쉐가 전기 미니밴 콘셉트카 '비전 렌디엔스트'를 2020년 11월, 글로벌 최초 공개한 가운데 최근 이와 관련된 긍정적 의견이 총괄 디자이너를 통해 처음으로 나왔다. 

현지시간으로 1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앞서 포르쉐는 2020년 11월,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포르쉐 언씬(Porsche Unseen)' 티저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기 미니밴 콘셉트카 '비전 렌디엔스트(Vision Renndienst)'를 최초 공개했다. 

그리고 최근 포르쉐 익스테리어 디자인 총괄 피터 바르가는 인터뷰에서 포르쉐 미니밴에 대한 긍정적 의사를 처음으로 내비쳤다.

그는 "2020년 공개된 미니밴은 정말 마음에 든다"라며 포르쉐 라인업에 이러한 밴의 도입이 적합한지에 대한 질문에 "그렇다고 생각되고 제품으로서 밴 및 신모델에 대한 아이디어 혹은 콘셉트로서 밴은 이제 럭셔리함과 결합되어 매우 흥미롭다"라고 말했다. 

신형 마칸 글로벌 출시 행사에 참석한 바르가는 해당 인터뷰에서 도요타 알파드와 비교하며 이러한 미니밴이 포르쉐 브랜드에 흥미로울 수 있다며 긍정적 의사를 표현했다. 

또 그는 렌디엔스트의 중앙에 위치한 운전석과 관련해 "포르쉐 밴이 실제 양산될 때 렌디엔스트와 유일한 차이는 운전석 좌석 위치가 될 것"이라며 "일상생활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우리는 아마도 정상적 운전석의 밴을 디자인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공개된 포르쉐 비전 렌디엔스트는 폭스바겐 타입 2 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것으로 레이스 활용 목적으로 개발됐다. 

외관 디자인은 포르쉐 스포츠카 정체성이 반영된 유선형을 특징으로 실내는 1+2+2 구성 총 5명이 탑승 가능하다. 또 독특하게 1열 운전석의 경우 중앙에 배치되어 마치 레이스카를 연상시킨다. 

관련 업계는 스포츠카를 시작으로 SUV와 세단으로 라인업을 확장 중인 포르쉐가 미니밴 제작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