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박람회 ‘런던 EV 쇼 2023’ 아이온 제품군 공개

  • 입력 2023.11.27 09:42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11월 28일부터 30일(현지 시간)까지 3일간 영국에서 개최되는 ‘런던 EV 쇼 2023’에 참가해 글로벌 최상위 수준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

‘런던 EV 쇼’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유럽 최대 규모의 전기차 국제 무역 박람회다. 세계 유수의 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종류의 전기 자동차와 함께 전기 충전 인프라와 배터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글로벌 전기차 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선보인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되어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향상된 마일리지 등 각각의 성능이 최적의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아이온의 우수한 기술력은 높은 공신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입증되기도 했다.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는 올해 4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한 ‘아이온 레이싱 타이어’도 전시한다. 해당 제품은 포뮬러 E 공식 타이어로, 올해 진행된 포뮬러 E 시즌9 경기에서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행사장에서는 포뮬러 E 3세대 차량과 함께 전시된 ‘아이온 레이싱 타이어’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