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좋아해요' 현대차, 아이오닉 5 디즈디 100 플래티넘 콘셉트카 공개

  • 입력 2023.04.06 10:3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현지시간으로 5일,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올해로 창사 100주년을 맞은 월트 디즈니와 협업을 통한 '아이오닉 5'를 공개했다. 

아이오닉 5 디즈디 100 플래티넘 콘셉트카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받아 특별한 시각적 엑센트와 조명 그리고 상징적 디즈니 음악이 더해진 부분이 주요 특징으로 현대차는 올 연말 해당 콘셉트가 적용된 한정판 모델의 세부 정보를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안젤라 제페다 현대차 CMO는 "현대차는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항상 찾고 있으며 디즈니가 만들어내는 마법은 고객에게 기쁨의 순간을 제공한다는 부분에 주목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디즈니 스튜디오가 문을 연 이후 자동차 제조사와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의 대표적 순수전기차로 모든 디즈니 팬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한정판 버전을 공유하게되어 기쁘게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오토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 아이오닉 5 디즈디 100 플래티넘은 그래비티 골드 외장 컬러를 바탕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신규 디자인 휠, 디즈니 100주년 배지가 새롭게 장착됐다. 또 실내 헤드레스트와 센터 콘솔에도 디즈니 100주년 로고가 새겨지고 전조등과 후미등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램프 화면, 선루프에 디즈니를 상징하는 독특한 별무늬가 더해졌다. 

이 밖에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특별히 제작된 디즈니 테마의 애니메이션과 인포테인먼트에는 디즈니 100 로고 및 음악 등이 더해졌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