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서울모빌리티쇼' 내년 3월 킨텍스에서 개최...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초점
'2023서울모빌리티쇼' 내년 3월 킨텍스에서 개최...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초점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2.08.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서울모빌리티쇼 메르세데스 벤츠 전시관

2023서울모빌리티쇼가 내년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킨텍스(경기도 고양)에서 열린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열흘간 개최하는 내년 행사는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선보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모빌리티쇼는 지난 2021년부터 기존 ‘서울모터쇼'에서 명칭을 변경해 열리고 있다.

조직위는 서울모빌리티쇼의 특징과 정체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2023년 행사는 자율주행, IT융합기술,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수소차, UAM, 철도, 선박, 우주항공 등 육해공 공간적 제약을 초월한 미래 첨단기술과 친환경 모빌리티 중심으로 전시 콘텐츠를 꾸밀 계획이다.

또 서울모빌리티어워드, 미래 모빌리티 관련 포럼 및 세미나, 모빌리티 시승행사, 산학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신기술 발굴 및 개발, 최신 트렌드 공유, 각종 체험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만기 위원장은 “지난 서울모빌리티쇼는 코로나19 여파로 전시회 일정이 두차례나 변경되면서 전시장 임대에 난항을 겪은 탓에 평소보다 다소 축소되는 등 아쉬움이 있었으나 이번 전시회는 다시 정상적인 환경에서 개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특히 "지난 행사에 이어 이번에는 완성차를 비롯한 다양한 모빌리티 생태계가 한 자리에 모여 탄소중립을 위한 전동화, 자율주행,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봇, 서비스형 이동 수단(MaaS) 등 새로운 모빌리티와 신기술이 기반이 되는 ‘모빌리티(Mobility)’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내년도 행사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조직위는 참가업체 모집을 시작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 및 기관, 단체 등은 서울모빌리티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 접수 마감 일자는 10월 31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