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JX, 최고 인테리어 상 수상

  • 입력 2012.04.18 13:1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는 7인승 럭셔리 크로스 오버 올 뉴 인피니티 JX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 오토가 선정한 `2012 10대 인테리어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10대 인테리어 어워드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40여대의 차량들이 열띤 경합을 벌이는 가운데  각 차량의 자재, 마감처리, 인체공학, 안정성, 사람과 차량간의 인터페이스, 안락함, 미적/감성품질 등에 기반해 평가가 이루어 진다.

인피니티 JX의 수상은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도 안 된 시점에서 주요 미디어의 어워드를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크다.

심사를 맡은 워즈 오토 편집인은 "올 뉴 인피니티 JX는 M과 QX의 우수한 디자인을 계승하는 동시에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며 "JX에 사용된 프리미엄 우드와 고급스러운 가죽, 섬세하게 접목된 브러시드 알루미늄 트림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전반적인 인테리어가 매우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다"라며 선정 배경에 대해 밝혔다.

그는 "7인승 크로스오버임에도 불구하고 세단과 같은 느낌을 잘 살렸으며 차량내부 전체를 자연광으로 채워주는 파노라마 루프, 독특한 슬라이딩과 6:4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 이로 인해 더욱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3열 시트 등은 탑승자에게 특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라고 평가했다.

벤 푸어 인피니티 북미지역 부사장은 "올 뉴 인피니티 JX에 대한 소비자와 미디어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며 "인피니티가 중요시 하는 ‘고객에 대한 환대’를 위해 설계된 JX 인테리어와 편의사항은 동급 최고임을 확신하며 워즈 오토를 통해 인정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선정 결과를 통해 최고의 상품성을 입증 받은 올 뉴 인피니티 JX는 새로운 컨셉의 7인승 럭셔리 크로스 오버차량으로 컨셉카 에센스를 기초로 한 패밀리룩을 바탕으로 더블 아치형의 드라마틱한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D필러의 초승달 모양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최대한 살렸다는 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