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CR-2000R 스마트 스캔 패키지 출시

  • 입력 2015.09.02 13:51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뷰가 OBD-II(차량진단 모듈)를 연동해 다양한 차량 정보를 촬영 영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녹화할 수 있는 ‘CR-2000R 스마트 스캔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인뷰는 자신의 운전습관 파악은 물론, 사고 발생 시를 대비해 차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OBD를 추가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CR-2000R 블랙박스와 파인뷰 전용 OBD-II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주요 차량 정보를 확인하고 녹화할 수 있는 CR-2000R Smart Scan 패키지를 출시하게 됐다.

파인뷰 전용 OBD-II 모듈은 자동차 관련 국제표준인 OBD-II 인터페이스에 준해 구현됐다. 파인뷰 전용 OBD-II 모듈과 연동한 CR-2000R 스마트 스캔 패키지는 운행시 차량의 상태나 조작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LCD를 통해 표출한다.

또한 표출된 화면과 함께 촬영한 영상을 동시에 저장할 수 있어 운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운전자 스스로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녹화 영상 확인을 통해 사고 원인까지 규명해 낼 수 있다. 차량 주행의 4대 핵심 정보(브레이크, 엑셀, 핸들 방향, 방향 지시등)를 포함해 스로틀 밸브와 속도, 변속기, RPM 정보까지 총 8가지의 차량 주행 정보가 블랙박스 녹화 영상에 실시간으로 기록된다.

특히 운전자의 엑셀 및 브레이크 혼동 여부, 엑셀 강도와 스로틀 밸브 수치까지 실시간으로 저장이 되므로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 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CR-2000R 스마트 스캔 패키지는 에코 드라이브 기능도 지원한다.

에코 드라이브는 속도와 RPM 수치에 따른 에코 드라이브 상태를 그린/오렌지/레드 색상 변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연비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운전자가 더욱 안전한 운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