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총합체, 자동차 부품 수는 약 3만 개에 이른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등장했고 환경과 안전, 편리성 등 요구조건이 늘면서 더욱 복잡해진 자동차는 따라서 고장 등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대상이 됐다.각종 전자 장비의 탑재로 더욱 복잡해지면서 소비자가 겪는 문제점을 제조사가 어떻게 대처하는지도 중요한 요소가 됐다. 특히 신차 구매 후 발생한 문제는 부담한 비용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돼야 하지만 상황에 따라 ‘봉’이나 ‘마루타’가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소비자는 자동차에 문제가 발생하면 오직 제조사에 의존해야 한다. 그러나 제조사나
"김흥식 기자 쓰레기 기자야! 흉기차한테 돈 얼마 처 받아먹는지 묻고 싶다! 여기가 미국이냐 미국산 쏘렌토 충돌시험이잖아! 내수 쏘렌토는 수출도 못 하잖아! 한국 국민이 미국산 흉기차 차 살수 있냐? 살수도 없는 차 왜 띄워 주고 gr(지랄) 이냐!(카카오 아이디 인사랑)".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지난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중형 SUV 8개 모델의 조수석 오버랩 충돌 안전테스트 결과를 전한 '조수석 충돌 안전성 그랜드 체로키 최악, 쏘렌토 최우수'라는 기사에 달린 댓글입니다.조수석 충돌테스트는 제조
현대차가 최근 비상경영에 나섰다. 임직원의 봉급을 10% 삭감하는 실제 비상사태 수준이다. 최근 현대차 그룹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60% 미만으로 떨어지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배경에는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이 전반기로 끝났고 노조파업과 추석 연휴는 물론이고 최근 신차다운 신차가 없어서 더욱 판매율 저하로 이어져 왔다고 할 수 있다.그나마
지난 달 자동차 분야에서 가장 이슈화되었던 사례를 찾는다면 바로 현대차 쏘나타 충돌테스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워낙 충격적이고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았던 고객대상 이벤트여서 아직도 회자되고 있을 정도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내수용과 해외 생산 동일차량의 경우 철판의 두께가 다르고 안전성도 떨어진다는 속설이 계속 SNS에서 진행되고 있고 정도가 지나치
"에어백은 터지나". 자동차, 특히 현대자동차와 관련된 기사에 어김없이 따라 붙는 댓글이다. "쿠킹호일", "흉기차"와 함께 현대차를 조롱하는 대표적인 말들이다. 자동차가 충돌을 했는데도 감감무소식, 버젓이 제 자리를 지키고 지키고 있는 에어백에 대한 불만이다.최근에는 한 방송사가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3세대 스마트 에어백을 수출용 차량에만 장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