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혼다가 우호적 환율 효과에 북미 지역 판매가 예년 수준으로 회복되며 눈에 띄는 분기 실적을 나타냈다. 현지시간으로 9일, 혼다는 지난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3630억 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또 해당 기간 매출은 21% 증가한 4조 6000억 엔, 순이익 3630억 엔으로 보고됐다. 혼다의 이 같은 놀라운 실적에는 북미 지역 판매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보고됐다. 혼다는 글로벌 시장에서 90만 1000대 차량을 판매해 전년 대비
어머니는 시장에서 사시는 콩나물 한 봉지도 매번 "비싸다"고 하셨다. 손이 가는 것마다 "뭐가 이렇게 비싸 깎자" 흥정하시는 게 창피해 모르는 사람인 척, 슬그머니 손을 놓았던 기억도 있다. 하지만 누구도 "비싸면 사지 마"라고 떠밀지 않았다. 시장 인심 한 줌 더 얹어주면 파는 이, 사는 이 모두 미소가 가득했다. 자동차도 죄다 비싸다 소리를 듣는다. 주머니 사정에 따라 다르지만 고성능 차나 경차 모두 비싸다고 한다. 부자는 몰라도 세상 어디든 싸다는 소리를 듣는 자동차는 없다. 살 필요가 없어도, 살 수도 없는 차도 입버릇처럼
현대차 그룹이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를 합친 전반기 영업익이 14조 원, 이런 추세라면 올해 20조 원이 가능할 전망이다. 러시아와 중국 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에서 고루 성장하며 거둔 실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급 차종과 친환경차 그리고 SUV와 같은 고부가가치 차량이 중심에 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이런 성과는 현대차그룹의 신분이 상승하한 효과이기도 하다. 현대차 그룹 위상이 드디어 글로벌 1위로 도약할 기회를 잡은 것, 그러나 집중해야 할 것이 있다. 현대차 그룹이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가
기아가 27일 컨퍼런스콜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023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기아는 2분기 80만 7772대(전년 대비 10.1%↑)를 팔아 매출액 26조 2442억 원(20.0%↑), 영업이익 3조 4030억 원(52.3%↑), 경상이익 3조 6823억 원(40.3%↑), 당기순이익(비지배 지분 포함) 2조 8169억원(49.8%↑)을 각각 기록했다.매출액은 지난해 1분기부터,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부터 연속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영업이익률은 13.0%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기아 영
기아가 지난 1분기 76만 8251대의 차량을 판매해 매출액 23조 6907억원, 영업이익 2조 8740억원, 경상이익 3조 1421억원, 당기순이익 2조 1198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결과 기아는 지난 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수익성지표에서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2.1%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기아 측은 지난 1분기 실적과 관련해 견조한 수요가 유지된 가운데 생산 정상화 및 가용 재고 확대로 판매가
삼성SDI가 지난 1분기 매출 4조494억원, 영업이익 3223억원을 기록하고 분기 매출 최초 4조원 돌파, 1분기 실적 중 최대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의 지난 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조862억원으로 36.7% 증가하고 영업이익 역시 1891억원으로 142% 늘어났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6.1%, 영업이익은 21.3% 증가했다.1분기 삼성SDI의 에너지 및 기타 부문의 매출은 3조31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0%, 전분기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1650억원으로
LG에너지솔루션이 27일 오전 실적 발표회를 열고 1분기 매출 4조3423억원, 영업이익 258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4조2541억원) 2.1% 증가하고 전 분기(4조4394억원) 대비 2.2% 감소한 것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3412억원) 대비 24.1% 감소, 전 분기(757억원) 대비 242% 증가했다. 영업이익율은 6%를 기록했다.이날 실적 발표회에서 LG에너지솔루션 CFO 이창실 전무는 "원재료 가격 상승,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에 따른 부품 수급난 등
현대자동차 서울 본사에서 2022년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실시하고 2022년 1분기 실적이 IFRS 연결 기준 판매 90만2945대, 매출액 30조2986억원, 영업이익 1조9289억원, 경상이익 2조 2786억원, 당기순이익 1조7774억원(비지배지분 포함)이라고 25일 밝혔다. 현대차 측은 1분기 경영 실적과 관련해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및 기타 부품 공급 차질에 따른 생산 부족 영향 지속으로 1분기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판매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 SUV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과 선진
폭스바겐 브랜드가 현지시각 16일, 연례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성과 및 2022년도 전망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은 '가속화 전략' 추진 첫 해인 2021년 테크 기업으로의 변화에 있어 성공적인 진전을 이루었다고 밝히고 "2021년에는 e-모빌리티, 디지털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와 관련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동시에 어려운 경쟁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효율화를 추진해, 지난 회계연도에 현저히 감소한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수익률 및 영업이익에서 상당한 증
기아가 지난해 코로나 19 이후 가장 좋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22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컨퍼런스콜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021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한 자리에서 기아는 지난 1분기 68만 9990대(6.4%↑)를 판매했으며, 이에 따른 경영실적은 매출액 16조 5817억원(13.8%↑), 영업이익 1조 764억원(142.2%↑), 경상이익 1조 3193억원(367.9%↑), 당기순이익 1조 350억원(289.2%↑)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아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실적과 관련해 “협력업체 가동 중단에 따른 국내
포르쉐 AG가 2019년 회계연도 기준 사상 포르쉐, 전동화 시대 개막 2019년 매출 영업익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미래 전동화 전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9년 한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밝혔다.포르쉐는 지난 해 차량 인도, 매출, 영업 이익 등 다양한 지표에서 다시 한번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차량 판매 대수는 28만800대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 증가한 285억 유로, 영업 이익은 3% 증가한 44억 유로, 이익률은 15.4%를 기록했다. 직원 수 역시 3만5429명으로 10% 늘었다
텔루라이드를 앞 세워 지난해 영업익을 2조원대로 끌어 올린 기아차가 연간 생산량을 10만대로 늘리는 한편, 트림을 늘리는 방안까지 고민하고 있다. 지난해 2월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 텔루라이드는 작년 한 해 총 5만8604대를 기록했다. 생산 대수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텔루라이드는 전량 현지에서 생산되고 있다.텔루라이드가 미국 시장을 겨냥한 전용 모델이라는 점에서 이 같은 반응은 매우 이례적 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텔루라이드의 인기는 미국의 저명한 기관의 각종 수상 실적으로도 입증된다. 텔루라
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 매출액 9조 4449억원, 영업이익 6039억원, 당기순이익 5819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전자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2.1%,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6%, 29.4% 늘어난 수치다.주력 사업인 모듈/핵심부품 부문의 매출이 7조 510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5% 늘면서,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이와 함께 A/S 부문 매출도 1조 9344억원으로 10.5% 증가했다.현대모비스는 친환경차 생산량 증가에 따른 전동화 부품 공급 확대를 매출 상승
기아차가 24일 서울 양재동 기아차 본사에서 컨퍼런스콜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기아차는 2019년 3분기 경영실적이 매출액 15조 895억원(7.2%↑), 영업이익 2915억원(148.5%↑), 경상이익 4458억원(40.9%↑), 당기순이익 3258억원(9.4%↑)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IFRS 연결기준)기아차 관계자는 3분기 실적과 관련해 “글로벌 무역갈등, 주요 지역의 정치·경제적 불안정이 지속되며 전체적으로 시장 수요가 침체되는 등 어려운 경영여건이 이어졌다”며 “이러한 가운데서도 고수
현대차가 24일 서울 본사에서 올해 3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올해 3분기 실적은 판매 110만 3362대, 매출액 26조 9689억 원(자동차 20조 6210억 원, 금융 및 기타 6조 3478억 원), 영업이익 3785억 원, 경상이익 4290억 원, 당기순이익 4605억 원(비지배지분 포함) 이라고 밝혔다.현대차 관계자는 3분기 실적과 관련해 “상반기까지 성장을 견인했던 국내 시장의 판매 감소, 인도 시장의 수요 급감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도매 판매가 감소했다”며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SUV 중심의 제품
현대모비스가 올해 1분기 매출액 8조 7378억원, 영업이익 4937억원, 당기순이익 4858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6%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4.3% 늘었다.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분야 매출이 6조 928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A/S 부문 매출도 1조 8090억원으로 3.7% 증가했다.올 1분기 대형 SUV 중심으로 한 신차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전기차 등 친환경차 판매가 늘어난 것이 모듈과 핵심부품 분야 실적 상승을
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 매출액 8조 4273억원, 영업이익 4622억원, 당기순이익 4497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3.9%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5.1%, 6.8% 줄어든 수치다. 3분기 누계로는 매출 25조 5052억원, 영업이익 1조 4433억원, 당기순이익 1조 4684억원을 기록했다. 완성차의 생산물량이 줄고 북미 오하이오공장이 후속차종 생산 준비를 위해 일시적 생산 중단에 들어감에 따라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환율 하락과 에어백 제어기(AC
현대차가 26일 서울 본사에서 2018년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올해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판매 104만 9389대, 매출액 22조 4366억 원(자동차 17조 3,889억 원, 금융 및 기타 5조 476억 원), 영업이익 6813억 원, 경상이익 9259억 원, 당기순이익 7316억 원(비지배지분 포함) 이라고 밝혔다.현대차는 2018년 1분기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기대비 1.7% 감소한 104만 9389대를 판매했다. 다만, 중국을 제외할 경우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한 88만 3,827대 판매를 기록했다.
한국타이어가 2016년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 6260억 원과 영업이익 2511억 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4%,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이러한 실적은 유럽지역과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완만한 판매실적 상승에 따른 결과라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초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글로벌 판매 증가 등의 영향으로 2016년 1분기에 흑자를 실현하면서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의 올해 1분기 판매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6.9% 증가했다. 쌍용차는 올해 1분기에 내수 2만2622대, 수출 1만1044대를 포함 총 3만3666대를 판매해 ▲매출 8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