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일명 '짐차'로 인식되며 사실상 화물차 취급을 받던 픽업트럭이 캠핑, 차박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의 폭발적 증가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로운 문화 트랜드와 맞물리며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그동안 '렉스턴 스포츠'를 통해 쌍용차가 독점하던 국내 픽업 시장은 내년 하반기 기아가 브랜드 첫 픽업트럭 출시를 예고해 본격적인 시장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또 이에 앞서 국내 트렌드를 빠르게 분석해 지난 몇 년 사이 미국산 대형 픽업을 선보인 제너럴 모터스, 포드, 지프의
지난해 장기화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유래 없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연간 최고 주문량을 기록한 롤스로이스가 지난해 발표됐던 차량 중 가장 특별했던 비스포크 모델 13종을 선정해 공개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지난해 우리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총 5586대에 이르는 차량을 출고했으며, 비스포크 컬렉티브 팀은 고객들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창조성의 지평을 넓혔다"라며 "혁신적인 기술을 연마한 고도로 숙련된 팀과 함께 롤스로이스는 타고난 장인 정신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장인들은 비스포크를 통해 실현 가능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비스포크 롤스로이스 팬텀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비스포크 팬텀은 일본인 사업가 마에자와 유사쿠(Maezawa Yusaku)의 의뢰를 받아 제작됐다. 그가 소유한 항공기에서 느낄 수 있는 고요함을 자동차에서 실현시키기 위해 탄생한 모델이다.비스포크 팬텀의 외관은 일본 전통 도자기 오리베 특유의 녹색과 크림색 유약에서 영감을 받아 투톤으로 도색됐다. 특히 루프의 오리베 그린 색상은 오리베 도자기 수집가로 잘 알려진 고객이 수집한 16세기 도자기
페라리가 2013-2014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에 선정되며 ’브랜드로리어트 어워즈(The BrandLaureate BestBrands Awards)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브랜드로리어트 어워즈는 전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다국적 기업, 초국적 기업, 대기업, 공공 상장 기업, 그리고 정부 연관 기업을 대상으
현대자동차가 현대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서울에 개관한다.9일 개관하는 ‘현대모터스튜디오’는 단순히 차량을 판매하는 전시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반영된 예술작품, 현대차만의 콘텐츠, 자동차 전문 도서관, 새로운 고객응대서비스 등 고객이 직접 현대차와 자동차에 대한 직관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소통
페라리가 코카콜라, 구글, PwC(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에르메스, 롤렉스, 디즈니 등 세계 초우량 브랜드을 제치고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영국의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 기업 브랜드 파이낸스는 “전설적인 이탈리아 자동차 기업인 페라리가 영향력, 호감도, 충성도(로열티), 시각적 소비자 감수성, 온라인 서비
현대차가 3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한 ‘2013 발렌타인 챔피언십’ 골프대회가 4일간의 열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이천 블랙스톤CC에서 열린 유러피언투어 ‘2013 발렌타인 챔피언십’에는 현대차 고객 1700여명이 참가하는 프리미엄 마케팅이 펼쳐졌다.대회 첫 날인 25일에는 참가 프로선수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등 다양한 부
현대자동차가 28일 일산 한국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3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럭셔리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 ‘HND-9’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미래 자동차 신기술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이날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현대차 김충호 사장은 “현대차는 그 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고객에게 경험과 상상
페라리가 최근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컨설팅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페라리는 올해 브랜드 파이낸스가 진행한 조사에서 전 세계의 가장 유명한 500개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특히, 이는 구글, 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샤넬이나 에르메스로 대표되는 프랑스 명품의 진수를 ‘자동차’로도 보여줄 것입니다.”프랑스 자동차업체 시트로엥의 프레데리크 방제 최고경영자(CEO·49·사진)는 7일(현지 시간) ‘제네바 모터쇼’가 열리고 있는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동아일보와 인터뷰를 갖고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프랑스 특유의 가죽 재단이나 인테리어 세공 기술이 자동차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2012년부터 롤스로이스 모터카만의 맞춤생산 방식인 비스포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롤스로이스 모터카는 팬텀 및 고스트와 같은 최고급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이 일반적 기능과 옵션은 물론, 그 이상의 것을 원한다는 점에 착안해 자사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디자인, 엔지니어링, 영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