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엔진에 대해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결함 조사를 시작했다. 조사 대상에는 쎄타(Theta), 누(Nu), 감마(Gamma)의 GDI(직접분사엔진)와 MPI(간접분사엔진)가 총 망라됐다. 현대차는 1991년 알파엔진으로 독자 엔진 시대를 화려하게 열었고 2004년 쎄타엔진으로 절정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연이은 구설과 리콜로 브랜드 전체 이미지와 신뢰에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주요 결함은 엔진 화재다. 2015년 9월 엔진 화재로 리콜을 시작해 지금까지 8번을 반복했다. 문제는 리콜 수리를 마친 차량에서도
현대차가 24일 서울 본사에서 올해 3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올해 3분기 실적은 판매 110만 3362대, 매출액 26조 9689억 원(자동차 20조 6210억 원, 금융 및 기타 6조 3478억 원), 영업이익 3785억 원, 경상이익 4290억 원, 당기순이익 4605억 원(비지배지분 포함) 이라고 밝혔다.현대차 관계자는 3분기 실적과 관련해 “상반기까지 성장을 견인했던 국내 시장의 판매 감소, 인도 시장의 수요 급감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도매 판매가 감소했다”며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SUV 중심의 제품
현대기아차가 국내 쎄타2 GDi 차량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엔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오후 밝혔다.현대차와 기아차는 쎄타2 GDi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예방 안전 신기술인 엔진 진동감지 시스템(KSDS, 이하 KSDS) 적용을 확대하고, 이 차량들에 대해 엔진을 평생 보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엔진 결함을 경험한 고객들에게는 보상도 실시하기로 했다.대상 차량은 쎄타2 GDi, 쎄타2 터보 GDi 엔진이 장착된 2010~2019년형 현대차 쏘나타(YF/LF), 그랜저(HG/IG), 싼타페(DM/TM),
쏘나타의 2016년은 부끄러웠다. 30여 년 동안 이어져 왔던 강력한 시장 지배력이 르노삼성차가 날린 SM6 카운터 펀치 한 방에 휘청거렸다. 택시와 하이브리드를 모두 합친 연간 판매량은 10만대 미만(8만2203대)으로 떨어졌다.같은 기간 5만7000여 대를 판매한 SM6는 ‘택시를 빼면 내수 판매 순위가 사실상 1위’라며 흥분했고 지금도 권토중래의 반전
현대·기아차가 쎄타2 2.4 GDi/2.0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한 차량의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보증 기간을 기존 5년 10만km에서 10년 19만km로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세타2 엔진의 결함 보도에 이어 국토교통부가 제작 결함 조사에 나서겠다고 밝힌지 하룻만에 나온 조치다. 대상 차량은 쎄타2 2.4GDi/2.0 터보 GDi 엔진을 적용한 쏘나
국민 세단 쏘나타의 터보 버전이 출시됐다.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하고 내외관을 다듬어 세련미가 더해진‘쏘나타 2.0 터보’다. 뉴 쎄타-i 2.0 터보 GDi 엔진은 독자 기술로 개발된 연료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로 고성능·친환경성을 동시에 실현한 현대차의 차세대 주력 엔진이다.이 엔진은 고압의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해 연소 효율을 극대화한 연료 직분
세계 자동차 업계는 고효율, 고성능 전쟁이 한창이다. 핵심은 낮은 배기량으로 더 큰 출력을 내고 더 적은 연료로 더 많이 달릴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고효율, 고성능의 중심에는 '터보'가 있다. 자연흡기식 엔진과 달리 배출되는 배기 에너지를 회수해 혼합 가스의 양을 최대화 시켜주는 일종의 보조장치다.그만큼 출력이 상승하고 기존 엔진에서 버려지는 배기
기아차는 파리모터쇼에서 신형 ‘프로씨드’와 신형 MPV ‘RP’를 세계 최초로, '뉴 쏘렌토R'을 유럽 최초로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공개한 신형 ‘프로씨드’는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을 반영해 한층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갖춘 3도어 해치백 모델이다.올해 4월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신형 씨드(5도어)’의 파생 모델로 가파르게 경사진 A필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