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볼보트럭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E200 등 22개 차종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됐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4월 2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2016년 12월 3일부터 2016년 12월 5일 사이에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던 차량에
볼보가 10년 넘게 유지하던 (정확히는 13년) 대형 SUV XC90의 신모델을 내놨다. 강산이 변할 시간동안 회사는 중국 지리자동차의 품으로 들어갔고 자율주행과 전기차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자동차 업계를 둘러쌌다.이 가운데 꾸준히 맥락을 이어온 것은 ‘안전’이다. 볼보의 캐치프레이즈와 같은 ‘안전’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XC90이 처음 등장했을 때도
렉서스는 ‘정숙한 신사의 품격’ 그 자체라 불릴만한 프리미엄 브랜드다. 하지만 렉서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고성능이라는 특별함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싶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고성능 디비전인 ‘F’다. BMW의 M, 아우디 S시리즈 등과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F의 탄생 과정과 F라인업의 상위 모델인 RC-F 모델의 서킷 시승기, 국내 판매중인 렉서
지난 1년여 동안 국토교통부의 급발진 관련 사안으로 국민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운전하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이기 때문이다.국토교통부는 자동차 급발진 의심사고가 모두 운전자의 실수로 판정하는 듯한 발언으로 국민의 지탄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필자는 분명히 자동차 급발진이 존재한다고 굳게 믿고 있다. 모든 주변 정황이 말
고효율 자동차가 잇따라 나오지만 한 번 주유로 10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차는 흔치 않다. 그것도 자동차 회사에서 연비를 높이려고 극도로 조심하며 운전한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주행 패턴으로 1000km를 넘게 달리는 차는 극히 드물다. 수많은 차를 운전해본 기자도 하이브리드나 경차를 빼고 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차는 손에 꼽을 정도다.기름값이 하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