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지난 10일 배달대행업에 전기이륜차 이용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배달대행업계, 전기이륜차 및 배터리업계 등이 참여하는 ‘그린배달 서포터즈’를 출범했다고 밝혔다.출범식에는 배달대행 플랫폼 업계와 대림오토바이, 와코모터스, 바이크뱅크, 무빙 등 전기이륜차 업계, 삼성SDI, LG화학 등 배터리 업계,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등 16개 기관이 참여했다. 그린배달 서포터즈는 앞으로 관련 업계가 서로 협력해 배달기사 등을 대상으로 홍보활동 등 전기이륜차 사용을 촉진하고, 활성화 정책수립 자문 역
대림오토바이의 친환경 전기이륜차 재피가 대형 프랜차이즈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시작했다. 지난 4월 15일 서울시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10대 그물망대책’을 발표했고 대형 프랜차이즈와 배달대행 전문업체를 대상으로 4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현재 운행중인 10만대 규모의 배달용 내연기관 이륜차를 2025년까지 전기이륜차로 전환시킨다는 대책이 발표되며 이륜차로 배달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대형 프랜차이즈업체(맥도날드, 피자헛, 교촌치
‘레디 투 레이스(READY TO RACE)’. 오스트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KTM의 슬로건이다. 달릴 준비를 하란 의미다. 하지만 면허를 갓 취득한 초보라면 안다. 면허를 따고, 라이딩에 필요한 장비를 갖춘 뒤 자신의 오토바이를 구매한다고 해서 바로 도로에 나갈 수 있다는 게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모터사이클은 자동차와는 완전히 다르다. 운전자가 도로의 환경을 온몸으로 부딪혀야 한다. 그래서 면허를 갓 취득했거나, 새로운 모터사이클을 구매한 경우라면 반드시 라이딩 교육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국내에서 모터사이클을 팔고 있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