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오토바이 전기이륜차 재피 딜리버리 시장 공략

  • 입력 2019.04.26 10:03
  • 수정 2019.04.26 11:40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오토바이의 친환경 전기이륜차 재피가 대형 프랜차이즈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시작했다. 지난 4월 15일 서울시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10대 그물망대책’을 발표했고 대형 프랜차이즈와 배달대행 전문업체를 대상으로 4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현재 운행중인 10만대 규모의 배달용 내연기관 이륜차를 2025년까지 전기이륜차로 전환시킨다는 대책이 발표되며 이륜차로 배달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대형 프랜차이즈업체(맥도날드, 피자헛, 교촌치킨)와 배달대행 전문업체(배달의 민족, 바로고, 부릉)가 참석했으며, 서울시의 미세먼지 문제대책을 공감하며 적극 동참의사를 밝혔다.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uick Service Restaurant QSR)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업계 최초로 올해 초 배달서비스인 맥딜리버리를 2021년까지 친환경 전기 바이크로 100% 교체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이에 발맞추어 대림오토바이는 2018년 12월 제주지역 공급을 시작으로, 2019년에도 광주 지역 및 경기도 지역에 친환경 전기이륜차 공급을 진행했으며, 이번 서울시 ‘10대 그물망대책’ 발표에 맞춰 서울지역 맥도날드 매장에 대림오토바이의 친환경 전기 바이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대림오토바이는 도미노피자와 전기오토바이 재피를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배달대행 업체와 공급 계약을 이미 체결한 상태이다. 또한 친환경과 전기라는 흐름을 타고 이 밖에 많은 업체들과 공급 계약과 관련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 중이다.

대림오토바이는 현재 판매중인 전기오토바이 재피 이외에 하반기에 통신관제 서비스가가능한 신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특히 배터리 공유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을 현재 개발 중에 있다. 배터리 공유 서비스 관련 국내 표준화를 주도하고, 전기이륜차 업계에 개방해 이륜차 업계의 리더로써 정부 친환경, 미세먼지 저감정책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