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인력, 노동 경직성을 해소하지 않으면 미래차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없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등 유관단체로 구성된 KAIA 주최 '자동차 관련 규제 개선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에서 자동차 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정부의 지나친 규제와 노동법의 완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정만기 KAIA 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빠른 기술변화로 인하여 자동차관련 환경이나 안전 법규의 제정이나 개정이 확대되는 점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으나, 자동차 부품은 일반적으로 개발에서 양산까지 3년 이상 기간이 소요되는 점을 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 다가올 삶의 변화를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JCC 아트센터에서 펼쳐질 이번 전시회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교육문화 인프라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투모로드(TOMOROAD)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펼쳐진다.26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 다가올 삶의 변화를 주제로 '새로운 시작 The Next Chapter' 전시를 연다고 밝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속한 폭스바겐그룹은 2050년까지 완
오는 5월 8일~11일, ‘전기차 혁신을 향해 질주하라(Drive EVoiution)'를 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회 국제전기차엑스포(IEVE)가 이모빌리티(e-mobility) 산업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 e-모빌리티는 전기를 주동력으로 활용하는 1~2인용 신개념 미래 이동수단이다. 이번 국제전기차엑스포에는 국내 9개 업체가 전시분야에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이 가운데 초소형 전기차는 쌔미시스코의 D2, 캠시스의 쎄보-C,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마스타자동차의 마스터, SJ테크의 미아(MIA)가 선을 뵌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 및 교육문화 인프라 구축에 투자한다.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산업인 퓨처 모빌리티와 관련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한국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12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4월 '변화하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Transform Audi Volkswagen Korea)'를 주제로 한 기자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비전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달성하기 위한 향후 5년간의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미나허브가 오는 6월 14일, 한국기술센터(서울 강남)에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 동향 및 미래 대응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의 오전 세션에서는 자율주행차 핵심부품기술의 밸류체인 분석 및 시장 전망(미래에셋대우), 4차산업혁명과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모빌리티 전략(우버 테크놀로지), 자율주행 구현을 위한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