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위기 이슈가 집중되는 가운데 탄소중립으로 가는 여정을 담은 ‘고투제로(goTOzero)’ 전시를 열고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탄소발자국 저감 노력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28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기후변화는 국제사회에서 가장 심각한 이슈로 부상하고 있으며 올해 1월 세계경제포럼이 발간한 ‘2021 글로벌 리스크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10년내 발생 가능성이 큰 위험요인으로 극단적인 기후현상이 1위로 나타났다. 이어 기후변화 대응 실패, 인간활동이 초래
포르쉐 AG가 2019년 회계연도 기준 사상 포르쉐, 전동화 시대 개막 2019년 매출 영업익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미래 전동화 전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9년 한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밝혔다.포르쉐는 지난 해 차량 인도, 매출, 영업 이익 등 다양한 지표에서 다시 한번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차량 판매 대수는 28만800대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 증가한 285억 유로, 영업 이익은 3% 증가한 44억 유로, 이익률은 15.4%를 기록했다. 직원 수 역시 3만5429명으로 10% 늘었다
포르쉐 AG가 독일 슈투트가르트 주펜하우젠에 2개의 새로운 열병합 발전소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 조합과 오랜 역사를 가진 주펜하우젠에서 생산되는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CO2 중립화 공정을 위해, 공장 내에서 직접 열과 에너지를 생산하게 된다.각각 2메가와트의 생산량을 가진 열병합 발전소는 유기 폐기물에서 생산된 바이오 가스나 부산물만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열병합 발전소는 기존 발전소와 달리 열과 에너지를 동시에 발생시킨다. 열 에너지 생산의 일부로 생성된 열은 환경으로 방출되지 않고 다시 난방에
우리나라보다 더 심각한 전력난을 겪고 있는 일본에서 도요타가 올 여름 전력난에 대처하기 위한 4가지 비법을 공개해 주목을 끌고 있다.도요타는 에너지 공급측면에서 열병합발전(co-generation) 가스 엔진 발전기를 8기 신설하고 에너지 운용측면에서는 全공장의 전력 사용 상황·자가 발전 운전 상황을 가시화해 전력 수급을 효율 관리하는 시스템인 '도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