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 카셰어링 서비스 전국 확대

  • 입력 2013.06.10 09:5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금호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는 kt렌탈이 'kt금호렌터카 카셰어링' 브랜드를 런칭하고 카셰어링 서비스 전국 확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kt렌탈은 6월 10일 현재 서울, 수원, 안산, 송도 및 순천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100여대 규모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말까지 전국 규모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kt렌탈은 이미 지난해 수원시와의 카셰어링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서울시 전기차 카셰어링 사업에 참여하는 등 남보다 앞서 카셰어링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자원과 역량을 투자해 왔다.

서울지역은 kt금호렌터카 지점 등 고객 접근성이 우수한 장소에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수원지역은 고객 이용편의를 위해 차량 편도반납 서비스를 도입해 화서역, 팔달구청, 영통구청을 중심으로 고객이 원하는 지점에서 차량을 대여 후 지역 내 다른 지점에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박람회 기간 중 여수공항, 순천역, 순천종합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한다.

특히 kt금호렌터카 카셰어링 서비스는 스마트키가 적용된 신형 준중형 차량(아반떼MD)을 배치하고 주차위치확인기를 통해 주차면 점유상태 정보를 수집, 편도서비스 확대 기반을 조성하는 등 스마트 카셰어링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외 지역 특성에 따른 요일/시간별 상품 및 결제카드 복수 등록과 같은 고객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진행하는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는 오는 21일부터 본격 운영 예정이며, 서울시내 kt금호렌터카 8개 지점에서 총 11대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kt렌탈의 이희수 대표는 “카셰어링은 개인의 경제성은 물론 도심교통난과 에너지, 환경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라며 “렌터카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자사가 가진 인프라와 차량운영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kt금호렌터카 카셰어링' 홈페이지(www.ktcarsharing.com)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회원카드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