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상하이 ‘기아 세계 익스트림 게임 2013’ 개막

  • 입력 2013.06.10 09:0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하이 지앙완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기아 세계 익스트림 게임 2013(KIA World Extreme Games 2013)’을 공식 후원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가 후원하고 Fox Sports가 주관하는 올해 익스트림 게임 대회에는 약 30개국 100여명의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스케이트 보드, 어그레시브 인라인, 자전거(BMX Freestyle), 오토바이(모터X), 스포츠 클라이밍 등 5개 부문 11개 종목을 겨루게 된다.

기아차는 대회기간 중 경기장 곳곳에 K2, K3, 더 뉴 K7, 스포티지R, 뉴 쏘렌토R, 올 뉴 카렌스 등을 전시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경기장 중앙에도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기아차 관련 퀴즈쇼, 즉석사진 촬영, 보드게임 이벤트, 카렌스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기아차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기아차는 대회 주관사인 Fox Sports가 운영하는 ‘클라이밍 월’을 활용해 관람객들 체험교육 및 경품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펼쳐 관람객들이 경기를 구경만 하는 게 아니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5년 서울 대회를 시작으로 익스트림 게임과 인연을 맺어오고 있으며 2007년에 최고 후원사 지위인 타이틀 스폰서(Title Sponsor) 자격을 획득한 이후 대회명에 ‘기아’ 브랜드를 사용하고 매년 대회기간 동안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회 주관사인 Fox Sports는 이 대회를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로 전세계 주요국가에 방송할 예정으로, 기아차는 로고 노출 등을 통해 8천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