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싼타크루즈' 예고된 변화… 신선한 디자인으로 상품성 업그레이드

  • 입력 2024.03.18 11:0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1년 5월,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공장에서 '싼타크루즈' 양산에 돌입하며 북미 픽업트럭 시장에 본격 진출한 가운데 약 3년 만에 싼타크루즈 첫 부분변경모델이 출시된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 출시되는 부분변경 싼타크루즈는 앞서 선보인 신형 '투싼'과 유사한 디자인 변화를 거치며 전면부 및 실내에서 큰 폭의 디자인 개선이 전망된다.  

먼저 전면부의 경우 기존 모델에 담긴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계승하는 동시에 더욱 강인한 이미지가 부각된다. 주요 변경은 재설계된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를 비롯해 헤드램프 구성에서 변화를 꾀한다. 

또 기존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부 그래픽은 얇고 각진 형태로 변화되어 강인하고 넓어 보이는 느낌을 부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싼타크루즈 실내는 각각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곡선의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되어 운전자 시인성이 향상된다. 

또 물리 버튼 및 노브와 정전식 터치 방식이 균형 있게 조합된 인포테인먼트, 공조 조작계를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다. 

이 밖에 신형 싼타크루즈는 스탑&고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디지털 키 2, 지문 인증 시스템 및 더욱 강화된 IIHS 충돌 테스트를 위한 안전성 강화가 예고됐다. 

한편 해당 모델 파워트레인은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 191마력의 2.5리터 가솔린 및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의 281마력 가솔린 버전이 전망된다. 여기에 추가로 1.49kWh 배터리와 전기 모터 결합의 1.6 터보 하이브리드 조합도 새롭게 도입될 것으로 현지 언론은 내다봤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