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현대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 개최

  • 입력 2012.07.10 11:0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북미 및 유럽지역에서 유학중이거나 유학경험이 있는 석ㆍ박사 및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23일까지 ‘해외우수인재채용’ 지원을 받고 이들이 참여하는 ‘현대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8월 31일 및 9월 1일 이틀에 걸쳐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현대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은 기존 채용과정의 실무면접을 대신해 자신의 주전공을 활용한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포럼 형식으로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포럼은 이공계와 인문계로 구분돼 진행되며 이공계는 차량성능개발, 엔진ㆍ변속기, 환경차, 전자ㆍ제어, 재료, 기초기술의 6개 세션이며 인문계는 경영전략, 마케팅, R&D 전략기획의 3개 세션 등 총 9개 세션으로 나뉘어 있다.

포럼의 우수발표자에게는 현대차 채용의 마지막 관문인 ‘임원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며 차세대 차량 개발을 위한 연구 인력 강화를 위해 이공계 전공자 중 박사급 우수 인력에게는 해외 연구장학생 선발 기회도 부여해 학위 취득시까지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번 포럼에는 취업 지원자뿐만 아니라 현대차 임원 및 책임연구원도 직접 참여해 기술연구소의 연구현황 및 미래기술방향에 대해 발표함으로써 포럼의 수준을 높이고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현대차 해외 우수 인재 채용 ‘현대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의 지원은 이달 23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에서, 문의는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http://facebook.com/hyundaijob)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