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축제, 호그 코리아챕터 속초 랠리 진행

  • 입력 2015.09.10 12:10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데이비슨 라이더 모임 호그 코리아챕터가 오는 9월 11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2015 호그 코리아챕터 속초 랠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호그 코리아챕터가 주최하고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호그 랠리'는 1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개최되어, ‘안전한 라이딩과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축제다.

이번 랠리에는 할리데이비슨 라이더와 동반 가족 1000여명 및 모터사이클 600여대가 참가해 바이크 코스게임, 풍선 터트리기 게임, 경품 추첨,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즐기고, 속초시에 할리데이비슨 라이더들이 한 뜻으로 모은 장학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내 거주 중인 글로벌 할리데이비슨 라이더와 중국 청도 챕터 소속 회원 15명이 지난 랠리에 이어 다시 한번 참가의 뜻을 밝히면서 국적을 초월한 라이더들 간의 우정을 계속해서 이어 갈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랠리에는 ‘모터사이클 축제의 꽃’으로 불리며 수 백대의 모터사이클이 질서정연하게 줄지어 달리는 ‘그랜드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그랜드 투어는 속초 한화리조트를 출발해 고성 통일전망대를 왕복하는 코스로 총 110km 거리이며, 사전 신청한 라이더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호그 코리아챕터 연수열 회장은 “라이딩 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모터사이클 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그(H.O.G.)’는 할리 오너스 그룹(Harley Owners Group)의 약자로, 1983년 미국에서 창단되어 현재 전 세계 1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터사이클 동호회다. 국내에는 1999년 ‘호그 코리아챕터’라는 이름으로 창단됐으며, 2015년 9월 현재 약 12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