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서킷 갖춘 IAA 전시공간..역대 최대 규모

  • 입력 2015.09.10 11:48
  • 수정 2015.09.10 13:5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이 오는 9월 15일부터 27일까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현대적인 체험 마케팅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특별한 전시공간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올해 BMW 스탠드는 400m에 이르는 서킷에서 BMW 및 MINI 브랜드 차량의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선보인다.

2개 층과 1만 2천m²가 넘는 면적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모든 혁신과 새로운 모델,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모든 관람객들에게 공개한다. BMW는 이번에 처음으로 관람객들이 BMW IAA 앱을 통해 혁신과 차량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스티븐 알트하우스 BMW 브랜드 매니지먼트 및 BMW 그룹 마케팅 서비스 부문 총괄은 "정통성 있고 특별한 브랜드, 뛰어난 신모델, 흥미진진한 혁신 기술을 새롭고 획기적 방식으로 전시해 2015 IAA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IAA에서 BMW 브랜드의 하이라이트는 BMW 뉴 7시리즈 갤러리다. 이번 모터쇼에서 BMW 뉴 7시리즈는 모던 럭셔리 컨셉을 토대로 현대적인 아키텍처, 디테일한 묘사, 최첨단 기술의 형태로 해석되어 큰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3가지의 7시리즈 모델이 전시되는 이 공간은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BMW 뉴 7시리즈,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패키지가 적용된 BMW 뉴 7시리즈, 그리고 BMW eDrive 버전인 BMW 740Le를 통해 새로운 BMW 플래그십 모델의 핵심 컨셉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준다.

 
BMW i 서브 브랜드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훨씬 뛰어넘어 사용자의 삶을 다른 영역으로까지 확장시키는 지능형 앱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BMW i는 다시 한번 혁신의 힘을 입증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인디비주얼 모빌리티의 개척자로서의 상징성을 강조한다. 또한 차세대 혁신 분야로 BMW 커넥티드 리빙도 공개된다.

BMW M 서브 브랜드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BMW 뉴 M3 세단을 비롯해 5종의 모델을 발표한다. 이 고성능 스포츠카들은 아키텍처, 미디어, 조명을 통해 완벽한 분위기 속에 전시된다. 붉은 거울벽과 조명들이 공간과 제품에 역동적인 생동감을 불어넣어 BMW M의 매력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높인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는 BMW M의 두 번째 사업 영역인 BMW 인디비주얼이 제공하는 자재와 장인정신이 빚어낸 뛰어난 품질을 수공예 전시물들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BMW 인디비주얼 디자인 연구모델 BMW 750 Li를 비롯한 총 4대의 차량을 통해 다양한 샘플과 맞춤제작 견본품을 전시해 BMW 인디비주얼과 BMW 매뉴팩처 옵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한다. 

BMW 모토라드는 BMW 전시관 내에서 별도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전통성과 위엄을 과시한다. 올해에는 BMW F 800, S 1000 RR, S 1000 XR, R nineT 등 4종류의 모델뿐만 아니라, BMW의 스크램블러에 대한 초기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BMW 콘셉트 Path 22도 공개된다. 

MINI는 크리에이티브 허브로서 BMW 그룹의 혁신성 속에서 MINI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유산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MINI는 완전히 새로운 CI를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되는 6도어 뉴 MINI 클럽맨은 한 차원 높은 단계의 프리미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디자인, 소재, 제품 본질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MINI 존 쿠퍼 웍스는 관람객들을 개방된 도시 산업의 세계로 인도한다. 거대한 항공기 격납고를 배경으로 두 대의 전설적인 JCW 모델이 전시된 곳으로 걸어 들어가 자유로움, 전통성, 차별성을 경험할 수 있다. 

MINI 커넥티드는 MINI 디지털 아이덴티티의 표현으로 전시장 전역에 공통된 주제로 사용된다. MINI 유어스는 '개인 맞춤형 차별화'를 의미한다. 이 구역에서 관람객들은 스튜디오의 창조적 분위기 속에서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소재를 발견할 수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 캐비닛은 MINI 유어스의 다양성과 정교한 장인정신을 소개한다. 

MINI 액세서리는 갖가지 모양과 색상의 액세서리를 서로 다른 수많은 방식으로 조합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준다. MINI 액세서리 구성 프로그램으로 MINI의 외관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며볼 수 있는 기회가 관람객들에게 제공된다. 

MINI 라이프스타일 샵은 올해 모터쇼에서 새로운 'MINI 젠틀맨스 캡슐 컬렉션'에 초점을 맞춘다. 이 컬렉션은 뉴 MINI 클럽맨에서 영감을 얻어 모자, 안경, 신발, 향수, 차별화된 면도 세트 같은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워크샵도 마련됐다. BMW 그룹 주니어 캠퍼스는 방문객들에게 이동성이라는 주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미션 모빌리티’ 프로그램은 자동차 개발, 제작 및 테스트라는 주제로 강사들과 함께 고카트를 설계하고 특별한 코스에서 테스트를 한다. 이 워크샵은 무료로 제공된다. 

주니어 캠퍼스 워크샵은 차량 구조의 이론적 원리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며 교육 받은 강사들이 참가자들의 연령대에 적합한 주제를 제시하면 어린 엔지니어들이 자신만의 고카트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소규모 팀을 구성하고 전체 개발 작업을 진행한다. 

한편 BMW 그룹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IAA를 찾은 어린 관람객들에게 연령대에 적합한 체험 중심의 워크샵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