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릴리언트 큐브’ 아트마케팅 전개

  • 입력 2013.10.01 10:5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일부터 서울 강남역 엠스테이지 광장에 미디어 조형물인 ‘브릴리언트 큐브’를 설치,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브릴리언트 큐브는 최근 예술계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키네틱 아트를 활용, 현대차의 브랜드 메시지를 주제로 한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영상 작품이 반영된 조형물이다.

브릴리언트 큐브는 강화 유리와 철골 구조로 된 가로, 세로 각 6m, 높이 5m의 외부 조형물과 가로, 세로 각 4m, 높이 3m의 내부 LED 폴(Pole)로 구성돼 있으며, LED 모듈을 장착한 총 576개의 폴이 상하로 직선운동을 하면서 3차원의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한다.

현대차는 브릴리언트 큐브를 통해 ‘자동차라는 삶의 공간을 통해 고객의 삶을 더욱 찬란하게 하겠다’는 글로벌 캠페인 테마 ‘리브 브릴리언트’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역동적인 빛의 움직임으로 그려냄으로써 고객들에게 모던 프리미엄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한국 목진요, 핀란드 유시 엔제스레바(Jussi Angesleva), 우루과이 알바로 카시넬리(Alvaro Cassinelli) 등 세계적인 키네틱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명확하고 세련되게 표현해 낸 작품들을 시연한다.

이를 통해 강남역을 찾는 많은 이들이 유명 작가들이 제작한 최고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브릴리언트 큐브는 현대차가 작가 및 주제 등을 직접 선정하는 등 작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이를 계기로 키네틱 아트 등 대중들에게 다소 생소한 미디어 아트 분야를 지원하는 한편, 향후에는 브릴리언트 큐브에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설치하는 등 문화 예술 발전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브릴리언트 큐브는 오는 12월 초까지 설치,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현대차는 문화 콘서트,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브릴리언트 큐브가 설치된 강남역 엠스테이지 광장을 디지털 이미지와 예술적 감성이 어우러지는 도심 속 문화 체험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브릴리언트 큐브는 ‘리브 브릴리언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개체인 동시에 강남을 넘어 서울,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작품이자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면서 “특히 최근 새롭게 각광 받는 키네틱 아트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릴리언트 큐브는 2일 밤 8시 제막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한 빛을 밝히게 된다. 제막 행사에는 강남구청장, 현대차 주요 관계자 및 일반인들이 참석하며 유명 피아니스트 및 가수 등의 축하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