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눈빛부터 심상치 않네" 지프 신형 랭글러 예상보다 큰 변화

  • 입력 2024.01.03 15:3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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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3일 오전,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서울 송파 지프 전용 전시장에서 6년 만에 5세대 부분변경모델로 첫선을 보인 '더 뉴 2024 랭글러' 공개 행사를 갖고 신차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밝혔다. 

신차는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과 강화된 편의 사양으로 현대적 변화를 꾀하고 지프 브랜드 특유의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지프를 상징하는 세븐-슬롯이 이전보다 확대되고 그릴 자체는 콤팩트해져 슬림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특히 그릴의 냉각 효과를 향상시키는 수직 형태의 슬롯을 적용해 성능을 최적화하고 차량의 내구성을 높였다. 

여기에 새로운 서라운딩 링 라이트를 적용한 LED 헤드램프는 랭글러의 원형 헤드램프 디자인을 강조하며 총 6개의 전면부 주간주행등(DRL)을 갖춰 주행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실내는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신규 탑재하며 재설계된 대시보드를 통해서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화면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해당 터치스크린은 이전 세대보다 5배 빨라진 유커넥트 5 시스템을 바탕으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2개의 블루투스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내장해 기능성을 높였다.

또한 앞좌석 열선 시트와 열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제공하고 랭글러 최초로 운전석과 조수석에 전동 시트를 지원한다. 사하라 트림의 경우 프리미엄 맥킨리(Mckinley) 시트를, 루비콘 트림은 나파(Nappa) 가죽 버킷 시트를 적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탑재로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한다. 여기에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도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되고 8단 자동 변속기와 저단 기어를 갖춰 일상 주행뿐 아니라 오프로드 모험 또한 거침없이 즐길 수 있다.

국내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는 신형 랭글러 판매 가격은 스포츠 S 6970만 원, 사하라 4도어 하드탑 7890만 원, 파워탑 8240만 원, 루비콘 2도어 하드탑 7640만 원, 루비콘 4도어 하드탑 8040만 원, 파워탑 839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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