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BMW, 신형 5시리즈 독일 아우토반에서 손 떼고 130km/h 주행  

  • 입력 2023.06.15 09:0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지난달 8세대 완전변경 신형 5시리즈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 가운데 독일 정부가 해당 모델에 탑재된 '아우토반 어시스턴트'를 이용한 고속 자율주행 시스템을 승인했다. 

현지시간으로 14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BMW는 독일 당국으로부터 레벨2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아우토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BMW 신형 5시리즈 및 i5는 독일의 일부 도로에서 최대 130km/h 속도로 운전대에서 손을 떼고도 장시간 달릴 수 있게 됐다. 

해당 소식은 앞서 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운전자가 운전대에서 손을 떼고 전방을 주시하지 않아도 되는 사실상 레벨 3 반자율 시스템에 대한 승인을 받은 후 나왔다. 

다만 벤츠의 일명 '드라이브 파일럿' 시스템은 최대 주행가능 속도가 64km/h로 승인된 반면 이번 BMW 아우토반 어시스턴트의 경우 최대 130km/h로 주행 가능 속도가 상향 조정된 것. 

한편 BMW 측은 신형 5시리즈에 첨단 자율 주행 시스템 및 최신 BMW 운영 체제가 탑재돼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미래적인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다. 

신형 5시리즈에는 레벨 2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자동주차기능 및 3D 서라운드 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전 모델에 기본 장착됐다. 또 선택사양으로 적용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차량 밖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주차 및 차량 제어가 가능하다. 

키워드
#BMW #5시리즈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