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더욱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갖춘 3세대 완전변경 '파나메라'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우선 출시되는 모델은 파나메라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로 연내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역시 추가될 계획이다. 2일 오전 포르쉐코리아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형 파나메라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를 선보였다. 신형 파나메라의 가장 큰 특징은 더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 인상적인 디자인 그리고 역동적인 성능과 주행 편의성 사이의 폭 넓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지난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콘셉트 모델 렉스턴 리무진의 양산모델을 ‘렉스턴 써밋(Summit)’으로 네이밍하고 프리미엄을 더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2023년 3월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한 콘셉트 모델의 ‘렉스턴 리무진’은 2열 2인승 최고급 독립시트부터 헤드레스트형 모니터까지 최상급 편의사양을 완비한 프리미엄 SUV로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양산 사양을 적용해 편안한 실내 환경 제공,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확대 및 승차감 향상, 안전성 등을 강화했다고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포르쉐가 현지시간으로 24일, 중국 상하이에서 3세대 신형 '파나메라'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돌입한 가운데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토마스 프리무스(Thomas Friemuth)를 만나 신차에 대한 주요 변경 및 특징에 대해 들어봤다. 먼저 포르쉐 3세대 신형 파나메라는 더욱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과 함께 새롭고 인상적인 실내외 그리고 역동성과 주행 편의성 사이 폭 넓은 스펙트럼을 전달하며 상당한 개선점을 나타낸다. 신차는 더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상하이=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2009년 4월, 상하이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된 포르쉐 '파나메라'가 14년 만에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다시 한번 상하이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신형 파나메라는 더욱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 더 강력한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포르쉐 75년 역사상 전례 없는 서스펜션 탑재로 완전 새로운 상품성을 제공한다. 현지시간으로 24일, 포르쉐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1862 패션 아트 센터'에서 3세대 신형 파나메라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돌입했다. 신형 파나메라
그동안 국내 자동차 시장은 흔히 '왜건의 무덤'으로 불려왔다. 국산은 물론 일부 수입차 브랜드가 야심 차게 내놓은 왜건들 마다 번번이 미미한 판매량을 유지하다 결국 시장의 외면을 받으며 퇴출 수순을 밟아 온 것. 과거에는 세단, 최근에는 SUV가 주류로 자리한 국내 시장 특성상 제아무리 유럽과 북미에서 베스트셀링 반열에 오른 왜건이라도 좀처럼 눈에 띄는 성과를 펼치지 못하고 소리소문없이 자취를 감췄다. 이런 국내에 제네시스 브랜드가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를 통해 반전을 꾀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무
렉서스 브랜드 첫 순수전기차 'UX 300e'는 내외관 디자인만 봐서는 앞서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과 구별할 수 없을 만큼 비슷한 모습에 특히 실내의 경우 전기차 특화 사양이 부족한 부분이 아쉽게 여겨진다. 또 완전충전시 주행가능거리는 플랫폼부터 새롭게 제작된 순수전기차에 비한다면 장거리 운전에 대한 부담감이 묵직하게 밀려온다. 다만 엔트리급 모델에서도 렉서스 특유의 완성도 높은 조립 품질은 여전히 유지되고 무엇보다 전기 모터로만 구동되는 까닭에 N.V.H. 성능이 더욱 두드러지는데 이런 부분에서 매우 높은 만족감을
자동차가 주행 중 받는 노면 충격을 억제하는 서스펜션 핵심 부품인 스프링을 플라스틱으로 대체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현가장치로도 불리는 서스펜션은 노면 충격뿐만 아니라 차량 상부 중량을 지지하고 선회 등을 할 때 원심력 제어 및 차체의 자세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장치다. 서스펜션은 차량 하중을 지지해야 하는 특성에 따라 핵심 구성품인 스프링이 강하고 유연한 철을 소재로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스프링과 함께 쇼크업소버, 스태빌라이저 등 구성요소가 다양하고 차량 중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경량화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
올 여름부터 판매를 시작할 렉서스 '2023 UX'가 13일(현지 시각) 공개됐다. 신형 UX는 엔터테인먼트의 구성을 첨단화하는 한편 고급스럽게 꾸미고 주행 감성과 안전 성능을 강화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렉서스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쇼크업소버 튜닝으로 2023 UX의 스티어링 응답성과 조향감을 개선했다.또 하이브리드 모델에 최적화한 전용 18인치 런플랫 타이어로 소음과 진동을 줄여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F SPORT 패키지도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할 수 있게 구성했다. 퍼포먼스 댐퍼와 액티브 가변 서스펜션을 추가해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V80, G80을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C 등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되어 무상수리를 실시한다.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먼저 제네시스 GV80, G80 등 399대는 특정 기간 생산된 고압펌프에서 부품 불량으로 인해 ISG(Idle Stop & GO) 진입 후 재시동 불량 발생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를 실시한다. 대상 차량은 2020년 3월 31일에서 2020년 8월 27일 사이 생산된 GV80(JX1) 2.5T 모델과 동년 4월 1일에서 8월 26일 생산된 G80(RG3) 2.5
일반 모델과 비교해 110mm 늘어난 전장과 15mm 높아진 전고로 인해 2열 독립식 시트와 넉넉한 적재공간이 적용되며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라는 생각이 먼저 떠오른다. 여기에 잠깐이라도 운전석에 올라 본다면 그 편안함에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보다는 미니밴을 운전하는 기분이다. 동급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뛰어난 연료 효율성뿐 아니라 시종일관 우수한 정숙성을 전달하고 있어 렉서스 RX 450hL의 매력으로 작용한다.렉서스는 지난 2월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 'RX'의 4세대 부분변경을 국내
제네시스 G90과 다르게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더 K9은 간결하고 담백하다. 전면의 헤드 램프, 라디에이터 그릴이 그렇고 측면도 다르지 않다. 후면 역시 체급과 비교해 크지 않은 리어 램프와 배기구가 자리를 잡았다. 같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최고의 프리미엄 세단, 메르세데스 벤츠가 추구하는 간결한 맛이 더 K9에 녹아있다.대형 세단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은색과 흰색이 벤츠 S클래스, 기아차 K9에 유독 많은 것도 이런 간결한 맛이 전체의 풍모를 더 위엄있게 보이도록 하는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스노우 화이트펄 2020년형 K9 5.0
볼보자동차가 영국에서 S60 V60 그리고 XC60의 '폴스타 엔지니어드(Polestar Engineered)'버전을 공개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했다.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올 연말 시작될 예정이다.22일 오토에볼루션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에서 판매될 S60 폴스타 엔지니어드의 가격은 5만6105파운드(한화 8500만원)로 책정되고 V60 및 XC60은 각각 5만7205파운드, 6만4545파운드에 시작된다. 이들 모델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파워트레인은 T8 트윈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2.0리터 4기통 엔진과
아그라바 왕국 좀도둑이 자스민 공주와의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모험을 그린 영화 '알라딘'이 1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램프에서 나온 거인 지니와 함께 알라딘이 영화의 주인공이지만 매끄럽게 하늘을 날며 위기 때마다 등장해 반전을 보여주고 깜찍한 감정 표현으로 관객을 즐겁게 한 '마법의 양탄자'도 오래도록 여운에 남는다. 자동차의 승차감을 뜬금없이 마법의 양탄자에 비유하고 싶다면 무리일까. 시트로엥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중형 SUV, C5 에어크로스는 마법의 양탄자 같은 승차감을 보여준
중부권에 장대비가 내린 지난 5일,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를 시승했다. 2008년 처음 출시돼 지금까지 세대를 바꾸지 않아 '사골' 소리를 듣는 대형 SUV다. 모하비는 2006년,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에서 기아차로 자리를 옮긴 피터 슈라이어의 부분적인 관여로 탄생한 첫 번째 모델이기도 하다. 그때, 피터가 "블랙 모하비의 측면 캐릭터를 보면 가슴이 떨린다"고 말했던 기억이 있다.플라스틱 사이드 가니쉬가 측면, 휠 아치, 앞뒤 범퍼를 빙 두르고 짧은 오버행, 면적이 큰 3열 쿼터 글라스에 그가 강조
기아차가 5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모하비 더 마스터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기아차 권혁호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인하고 당당한 디자인과 압도적 주행성능, 최신 편의사양으로 새롭게 태어난 모하비 더 마스터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기아차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하나의 작품과 같이 높은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을 더해
프랑스 르노 자동차의 C세그먼트 간판급 차량 '메간(Megane)'의 고성능 R.S. 버전을 잠깐 시승할 기회가 주어졌다. 파리 시내를 포함 도시 외곽을 약 1시간 반 남짓 달렸으니 '첫 느낌' 정도의 기분 좋은 인상만 남겼다. 어쩌면 핵심은 메간 R.S.의 상품성 보다 마스터와 트래픽, 캉구 등 상용차를 시작으로 트위지, 조에 등 전기차와 클리오, 캡처, 에스파스 등 다양한 승용차 라인업을 겸비한 르노 자동차 그룹에서 메간 R.S. 버전을 포함 트윙고 GT 등 모터 스포츠의 영감을 담은 양산차들이 꾸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차는 프리미엄과 고성능 시장 진출을 선택했다. 제네시스와 N, 성과를 논하기는 아직 이르지만 두 브랜드의 존재감에는 차이가 있다. N 브랜드는 고성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WRC, 24시 내구 레이스 등 모터스포츠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면서 자신의 존재감 그리고 존재 이유를 확실히 다져 나가고 있다. 제네시스는 그렇지 않다. 해외에서는 쟁쟁한 브랜드와 경쟁을 해야 하고 국내에서도 이런 브랜드와 작은 시장에서 부닥치고 있는 탓이다. 그런데도 현대차는 고성능 N보다 프리미엄 제네시스 브랜드에 전략을 집중
일반도로는 물론 과속방지턱과 불규칙한 노면에서 경쟁차 대비 월등한 승차감을 발휘했다. 뒷자리 승차감을 위해 일부분 감수했던 물렁한 느낌이 아닌, 도로 정보를 고스란히 받아들여야 하는 것과도 다른 최적화된 세팅이다.최근 몇 년 동안 시승한 차량들 중 승차감 부분에선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과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부분 디테일까지 신경 쓴 마감 품질 등 전반적인 상품성은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완성도를 보였다. S클래스의 화려함과 7시리즈 스포티함의 중간영역에서 묘한 접점을 공략하는 분위기다.지난해 연말 하이브리
최근 국산차 엠블럼을 달고도 전시장에선 찾아 볼 수 없는 해외전략차종이 일반도로를 달리는 모습이 심심찮게 목격되고 있다. 어딘지 익숙한 디자인, 조금 트랜드를 지난듯 보이는 이들 차량은 다양한 궁금증을 유발하며 신선해 보이기까지 한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내놓은 이들 해외전략차량들은 가까이는 중국을 비롯 유럽과 인도, 중남미 등 세계 곳곳에서 현지 상황에 맞춰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변경하고 각종 맞춤형 편의사양을 탑재해 '낯선' 차명으로 판매된다. 국내에 없는 해외서 잘 팔리는 맞춤형 전략차종을 살펴봤다.현대기아차는
현대자동차의 2세대 벨로스터는 가격 대비 성능 일명 '가성비'가 돋보이는 차량이다. 이전에 비해 달리기 성능에서 눈에 띄게 큰 발전이 이뤄졌으며 특히 하체 세팅은 스포츠카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 국내 시장에서 겨우 해치백 세그먼트로 분류돼 오던 벨로스터가 북미에서 소형 스포츠카로 분류된 것도 모자라 머스탱과 카마로의 바로 뒤를 이어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는 외신을 우리 모두는 그 동안 의심의 눈초리로 지켜봤던게 사실이다.하지만 이제 벨로스터는 2세대 완전변경을 거치며 스포츠카 타이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