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현대차에 이어 기아도 인증 중고차 사업을 시작했다. 기아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은 물론 전기차까지 아우르는 인증 중고차를 내달(11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기아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미디어 데이 ‘Movement to Trust(신뢰로 향하는 움직임)’를 개최하고, 내달 1일부터 자사 브랜드 중고차 매입 및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오늘 차량 제조사로서 신차뿐만 아니라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
[경남 양산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 오감만족 점검실, 차량 하부의 누유 및 누수 여부 그리고 시트의 질감과 촉감, 실내 공기의 쾌적도와 엔진 사운드, 타이어 마모 정보 등 초감각 정보를 살피고 제공하는 이 과정을 거쳐야 최종 상품의 자격을 얻는다.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와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 출범을 알렸다. 지난 19일 찾은 양산(경남 양산 인증중고차센터는 부지면적(3만 1574m2) 기준으로 단일 브랜드 상품화센터 중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연간 1만 5000대의 중고차를 상품화할 수 있는 시설
중고차를 처분하고 구매할 때, 그리고 거래 만족도가 각각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인사이트는 4일,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매년 7월, 약 10만 명)에서 국내 1위 플랫폼 엔카가 압도적 강세를 유지했지만 처분 시장에서는 헤이딜러가 괄목할 만한 성장세로 엔카를 앞질렀으나 소비자 만족률은 구입·처분 때 모두 K카가 가장 높았다고 전했다. 지난해 조사 결과, 플랫폼을 이용한 중고차 구입자 중 엔카를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한 비율(인지율)은 85%에 달했다.구입 과정에 이용해 본 비율(이용 경험률)은 73%, 최종적으로 엔카에
엔카닷컴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12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현대차, 기아, 르노삼성차,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8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다.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12월 주요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및 수입차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0.59% 하락했다. 12월은 해가 바뀌기 전에 차를 처분하는 경우가 늘어나 매물이 많아지고, 완성차 할인 프로모션이 많아지는 관계로 중고차 수요가 줄어드는 중고차 시장 비수기로 알려져 있다.국산
K Car(케이카)가 ‘내차팔기’를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내 차를 중고로 팔 때 최고 매입가보다 정확하게 가격을 책정하고 빠르게 입금해주는 매매업체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내 차 판매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됐으며 차량을 소유한 성인 남성 400명을 대상으로 했다. 내 차를 팔 때 이용하고 싶은 곳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2.3%는 ‘부당 감가 없이 정확한 가격으로 빠른 입금을 해주는 곳’이라고 답했다. 무조건 최고가를 선택한다는 응답은 27.8%에 그쳤다.
국산 소형 SUV 가운데 잔존가치가 가장 높은 모델은 기아차 셀토스라는 분석이 나왔다. 잔존가치는 신차로 구매해 중고차로 처분할 때 신차 가격 대비 가격 하락폭을 비교한 가치를 말한다.4일,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발표한 중고차 시세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형 기아차 셀토스는 신차 가격 대비 잔존가치 81.4%로 1위를 차지했다.2위를 차지한 현대차 베뉴 잔존가치가 75.3%로 나타나 격차가 매우 컸다. 현대차 코나가 0.1% 차이인 75.2%로 3위에 올랐다. 셀토스 인기는 딜러 입찰에서도 나타나고 있다.헤이딜러에
K Car(케이카)가 성인남녀 593명을 대상으로 ‘내 차 팔기’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타던 차를 팔기 위해 미리 내 차 견적을 최소 3회 이상 받아 보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열흘간 진행됐으며, 성인남녀 593명이 참여했다.먼저 ‘타던 차를 팔기 위해 여러 채널을 활용해 내 차 가격을 확인해 볼 생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90.4%가 ‘있다’라고 응답했으며, ‘가장 좋은 가격을 받고 팔기 위해 견적을 몇 회까지 받아 비교해
K Car(케이카)가 올해 1분기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견적 문의 및 판매가 가장 많이 이뤄진 모델로 현대 그랜저HG가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케이카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통해 내 차의 견적을 문의하거나 실제 타던 차를 판매한 고객 데이터 2만3000여건을 분석했다.현대 그랜저HG는 서울, 경기, 경남, 전북 등 8개 지역에서 ‘내차팔기 홈서비스’ 접수량 1위를 기록했다. 그랜저HG는 2011년 출시된 차량으로 평균적인 차량 교환주기와 맞물린데다 후속 모델인
자동차 선호도 조사 결과, 국산차보다는 수입차 그리고 현대차보다 기아차가 더 높게 나타났다.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 헤이딜러에서 ‘자동차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55%의 운전자가 다음 차로 국산차보다 수입차를 선호한다고 밝혔다.국산차 운전자의 48%가 다음 차로 수입차 구입을 선호한다고 밝혔고, 수입차 운전자의 90%는 다음 차량으로 또 수입차를 선택했다. 브랜드 선호도 응답에선 벤츠가 21.1%로 가장 높았고, BMW 15.3%, 아우디 13.1%, 볼보 7.2% 순으로 나타났다.국산차 브랜드 선호도는 기아차가 4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 헤이딜러가 12일 국산 4개사 중형세단의 중고차 시장 잔존가치 순위를 발표했다. 국산 중형 세단시장에서 활약 중인 르노삼성 SM6와 쉐보레 말리부가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이며 중고차 잔존가치에서 쏘나타와 K5를 턱끝까지 추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헤이딜러의 신차가 대비 1년 후 중고차 잔존가치 데이터에 따르면 1위 쏘나타 뉴 라이즈(71.4%), 2위 K5 2세대(71%), 3위 SM6(69.2%), 4위 올 뉴 말리부(68.8%)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 르노삼성과 쉐보레의 중형세단은 중고차 시장에
중고차 매매업체 SK엔카직영이 K Car(케이카)로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 K Car는 1일 오산동탄 직영점에서 최현석 사장과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해 가운데 새 출발을 선포하는 자리를 갖고 공식적인 브랜드명 교체를 알렸다. 새로운 브랜드 K Car(케이카)의 K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등을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이다.이에 따라 중고차 직접 매입, 판매 기능은 K Car(케이카) 내차팔기, 내차사기 서비스로, 전국 29개 오프라인 매장은 ‘K Car(케이카) 직영점’, 기존의 온라인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는 ‘홈서비스’로,
SK엔카직영이 최근 3개월 동안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를 통해 타던 차를 직접 판매한 소비자 2156명을 분석한 결과, 3040세대 비율이 70%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홈엔카 내차팔기를 통해 실제로 타던 차를 판매한 2156명의 소비자를 분석한 결과, 남성 소비자 비율 75%로 여성(25%)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별
기아차 스포티지가 국산 준중형 SUV 가운데 몸값이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내차팔기 앱 헤이딜러가 올해 1~5월 간 경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스포티지는 출고 5년 후 신차가격 대비 51.6%의 시세를 기록했다.이는 준중형 SUV 평균인 46.2% 대비 5.4%나 높은 수치로 스포티지는 비교대상 중 잔존가치가 가장 낮았던 코란도C에 비해서는
국산 중고차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뉴 쏘렌토 R, 더 뉴 스포티지, 올 뉴 카니발 등 기아차 RV 삼총사로 나타났다. 내차팔기 경매 서비스 헤이딜러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 경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뉴 쏘렌토 R은 전체 평균 9.4명보다 경매참여율이 34% 높은 차량 당 경매참여 딜러 12.6명으로 국산차 중고차 경매 인기도
최근 4개월 간 중고차 경매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한 수입차는 폭스바겐의 뉴CC인 것으로 나타났다.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는 올해 1~4월 헤이딜러 앱에서 진행된 중고차 경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차종 별 경매참여 딜러 수에서 폭스바겐 뉴 CC가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폭스바겐 뉴CC는 전체 수입차 평균 9.3명보다 경매참여율이 41%나 높
최근 4개월 간 중고차 경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폭스바겐이 디젤게이트 전 수준의 중고차 인기도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내차팔기 경매서비스 헤이딜러는 수입차 브랜드 별 중고차 경매 데이터 분석결과를 15일 발표했다. 그 결과 차량 당 평균 10.6명의 중고차 딜러가 응찰에 참여한 폭스바겐이 인기도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다른 브랜드로는 렉서스(10.3명
내차팔기 가격비교 업체 헤이딜러가 21일 벤츠, BMW, 렉서스, 아우디 4개사 중형 세단의 5년 간 잔존가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벤츠 E클래스 잔존가치가 럭셔리 수입세단 중 잔존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대표적인 럭셔리 수입세단으로 손꼽히는 벤츠 E클래스, BMW 520d, 렉서스 ES350, 아우디 A6는 출고 2년 후 중고차 가격차
‘내차팔기 비교견적’ 앱, 헤이딜러가 자사의 빅데이터를 이용, 디젤게이트 사태로 인한 정부의 판매정지 조치 이후 ‘폭스바겐에 대한 중고차 시장 반응’ 분석 결과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헤이딜러가 지난 15개월 간 자사 중고차 경매 데이터를 집계∙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폭스바겐 중고차가 전체 경매 출품차량 중 차지하는 비율은 작년 7월 1.6
내차팔기 가격비교 어플리케이션 헤이딜러가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11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헤이딜러는 지난 8월까지의 거래 금액을 합산한 결과 누적 거래금액이 100억원을 넘어섰다.특히 누적 거래금액 10억원 돌파에는 6개월이 걸렸으나 2개월 뒤 50억원을 돌파했고 다시 2개월 뒤 100억원을 돌파하며 매월 가파른 성장세를 이
내차팔기 가격비교 어플리케이션 헤이딜러가‘벤츠녀’ 안유정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안유정은 지난 2015 서울 모터쇼에서 벤츠 부스 모델로 활동하다 기존 레이싱 모델과 다른 청순함과 귀여움으로 주목을 받으며 ‘벤츠녀’라는 별칭을 얻었다.안유정은 특유의 청순함과 귀여움, 건강함으로 최근 SNS상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헤이딜러는 지난 8월부터 안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