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전기차 수요 둔화 여파' 포드 F-150 라이트닝 생산량 60% 줄여 

  • 입력 2024.03.29 09:1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눈에 띄는 둔화세를 기록 중인 가운데 포드가 간판급 순수전기차 'F-150 라이트닝' 생산량을 60% 가량 줄인다.

현지시간으로 28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공급량을 조절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F-150 라이트닝 생산량을 대폭 축소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당초 미국 미시간주 디어본에 위치한 포드의 루즈 전기차 센터에선 약 2100명 직원들이 최대 3교대로 근무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조치로 이들의 근무지 이전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당장 다음달 1일부터 이들 중 1/3은 현재 공장에서 근무하고 700명은 브롱코와 레인저 생산을 위한 미시간주 웨인에 위치한 공장으로 이동 근무한다. 또 나머지 근무자 중에는 미시간 남동부 근무지로 재배치되거나 퇴직 수순을 밟게 된다. 

이와 관련 포드 측은 "해당 공장의 생산 목표를 확정하지 않았지만 이로 인한 일자리 손실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포드의 재무책임자 존 롤러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생산량을 조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느 완성차 제조사와 마찬가지로 포드는 전기차 부문이 지금보다 빠르게 성장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포드 #전기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