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火에 민감한 BMW' 용접 불량 전기차 배터리 찾아 i5 · i4 등 선제적 리콜  

  • 입력 2024.02.29 13:49
  • 수정 2024.02.29 16:0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BMW가 i4 · i5 순수전기차에 영향을 미치는 배터리셀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선제 조치하며 대규모 악재를 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시각으로 29일, BMW는 2024년형 i4 xDrive40, i4 M50, i5 eDrive40 등 3종 총 4대 차량에 대해 미국에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 대상 중 고객에게 인도된 차량은 1대 뿐이고, 3대는 미출고 차량으로 고객 인도에 앞서 리콜 수리를 진행 중이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BMW는 이달 초 내부 품질 점검을 통해 리콜 대상에 대한 문제를 처음 발견하고 문제의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 모듈이 제대로 용접되지 않는 것을 확인, 즉각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했다. 

BMW는 고전압 배터리 조립 과정과 차량 물류 기록을 조사한 결과 배터리셀 접촉 시스템과 터미널 사이 레이저 용접 공정이 올바르지 않게 수행된 것으로 파악했다. 

또 보다 세부 조사를 통해 적절하지 못한 용접으로 인해 배터리 모듈이 분리될 수 있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로 인해 배터리가 과열될 수 있으며 드물지만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BMW 측은 해당 리콜의 영향을 받는 차량 소유자에게 리콜 관련 내용을 알렸다고 밝히고 해당 문제로 인한 사고 및 부상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키워드
#BMW #리콜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