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출신 디자이너 '터치' 中 BYD 신규 전기 SUV 디자인 공개 

  • 입력 2023.11.14 15:2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 BYD가 '오션(Ocean)' 시리즈 신형 전기 SUV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했다. 아우디와 람보르기니 출신의 수석 디자이너 볼프강 에거가 주도한 'Sea Lion 07'은 오는 17일 개막하는 광저우 오토쇼를 통해 일반에 첫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9월, 한 달간 15만 1193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한 BYD는 3분기에 글로벌 최대 전기차 업체 테슬라 판매량에 근접한 43만 1603대 차량을 판매했다. 해당 기간 테슬라는 43만 5059대 전기차를 판매해 전분기 대비 7% 감소하며 이들의 격차는 빠르게 좁혀졌다. 

올해 초 전기차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해 테슬라는 파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을 단행했다. 이 결과 업계 전반에 걸친 전기차 가격 경쟁이 심화되고 이익률 향상에는 걸림돌로 작용했다. 다만 BYD는 이 같은 경쟁 속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률을 기록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국 내 전기차 시장 성장과 함께 급부상한 BYD는 올 들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9월 기준 BYD 해외 판매량은 전년 대비 262% 증가한 2만 8000여 대로 기록되고 누적 판매량에서도 14만 54000대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BYD의 이런 가파른 성장에는 대부분의 부품을 자체 제작함으로써 보다 저렴하고 빠른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 작용했다. 예를 들어 BYD '돌핀' 전기차의 경우 타이어와 창문을 제외한 대부분을 BYD에서 생산한다. 

BYD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도 자체 공급 및 차량 제조 등 수직 통합적 SCM 구축을 통한 가격 경쟁력 우위를 확보했다. 내수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다. 

이런 BYD가 광저우 오토쇼를 통해 선보일 Sea Lion 07은 날렵한 전면 디자인과 함께 패스트백 스타일을 통해 공기역학성 또한 개선했다. 전반전 스타일은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연상시키며 역동성을 드러낸다. 

또 해당 모델은 BYD의 e-플랫폼 3.0을 기반으로 보다 향상된 주행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현지 언론은 해당 차량이 중국 및 해외 시장에서 테슬라 '모델 Y'와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했다. 

키워드
#BYD #전기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