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트럭 48km/h 후방 추돌, 처참히 찌그러지는 자동차 영상은 진짜일까?

  • 입력 2023.07.17 11:40
  • 수정 2023.07.17 13:3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와 틱톡 등 일부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형 트럭의 후방 추돌 상황에서 처참히 찌그러지는 다수의 SUV 테스트 영상이 공개되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해당 영상이 가짜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유튜브와 틱톡 등 소셜미디어에는 '30mph(48km/h) 후방 추돌 테스트'란 제목의 짧은 비디오 클립이 공개된 이후 해당 게시물이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아우디 Q5, BMW X5, 포드 익스플로러 등 다수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 등장하고 이들 차량은 회색 콘크리트 벽에 차량 전면을 마주한 상황에서 대형 트럭이 48km/h 속도로 후방을 추돌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다수의 테스트 차량은 트럭이 후방을 추돌하자 차체가 처참하게 찌그러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특히 포드 브롱코의 경우 차량 전후면이 완전 파괴되고 지붕이 날아가는 등 기대 이하의 안전성을 보였다. 

특별한 부연 설명 없이 브랜드와 차명을 소개한 이후 순차적으로 이 같은 충격적 추돌 장면이 연속 재생되는 해당 영상은 사실 일부 비디오 게임에서 상황을 연출한 가짜 영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해당 영상은 어디에도 이 같은 추가 설명은 없고 마치 실제 테스트 장면을 공개한 것처럼 보여 오해의 소지를 나타낸다. 

실제 해당 영상의 댓글에는 브롱코 안전성에 대한 실망스러운 반응과 함께 전반적으로 기대보다 떨어지는 SUV 안전성에 대한 반응이 다수를 차지했다. 

한편 앞서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는 픽업트럭을 포함한 SUV, 중형 세단 등에 강화된 측면 충돌 및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실시하며 완성차 업체들의 안전성 보강을 촉구하고 있다. 

이들은 자동차 제조사에 뒷좌석 승객 보호를 위한 기능 개선에 조금 더 집중해 달라고 요구하며 지난달에도 닛산 프론티어, 포드 레인저, 쉐보레 콜로라도 등 5종 픽업트럭의 스몰오버랩 테스트 후 소형 픽업은 뒷좌석 안전성이 매우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