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만날 수 없는 '랜드로버 디펜더' JLR, 모델명에 '랜드로버' 안 쓴다

  • 입력 2023.04.21 07:42
  • 수정 2023.04.21 07:4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랜드로버 브랜드의 성격을 규정하고 발전의 밑거름이 된 옛 디펜더(왼쪽)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의 뉴 디펜더다. (출처: Jaguar Land Rover)
사진은 랜드로버 브랜드의 성격을 규정하고 발전의 밑거름이 된 옛 디펜더(왼쪽)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의 뉴 디펜더다. (출처: Jaguar Land Rover)

전 세계 시장에서 영국산 정통 오프로더를 상징하며 사랑을 받아 온 브랜드 '랜드로버(Land Rover)'가 전동화에 밀려 개별 차명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된다. 재규어 랜드로버(JLR)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레인지로버, 디펜더, 디스커버리, 재규어 각 브랜드의 고유한 특징을 확장하는 새로운 브랜딩 전략을 발표했다.

JLR은 이날 리이매진 전략의 다음 단계로 재규어 랜드로버는 ‘하우스 오브 브랜드’ 전략을 도입해 레인지로버, 디펜더, 디스커버리, 재규어 각 브랜드의 고유한 특징을 확장하고 회사의 비전을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새로운 브랜딩 전략의 핵심이 각 차명에서 랜드로버를 떼어내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주목이 쏠리고 있다. 새 전략에 따르면 앞으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랜드로버 디펜더가 아닌 레인지로버 또는 디펜더 등 단일 모델명으로 불리게 된다. 랜드로버는 사명인 '재규어 랜드로버'에서만 볼 수 있게 된다.

JLR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랜드로버를 쓰지 않고 레인지로버나 디펜더 또는 디스커버리라고 부른다"라며  "각각의 브랜드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전략이며 따라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라는 모델은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JLR은 이날 차명에서 랜드로버를 삭제하는 대신 향후 전동화 전략에 큰 변화를 예고했다. JLR은 우선 영국 헤일우드(Halewood) 공장을 전기차 전용 공장으로 전환한다. 이곳에서는 전기차 전용 MLA 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 레인지로버를 생산할 예정이다. 전기 레인지로버는 올해 말 선 주문을 받고 오는 2025년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재규어 브랜드의 전기차 라인업에도 3개 이상의 신차가 합류한다. JLR은 맞춤형 전기차 플랫폼 JEA를 기반으로 한 첫 모델로 4 도어 그랜드 투어러(GT)를 준비하고 있다. JLR은 이 모델이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과 최대 430마일(약 692km)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갖게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1차 세계 대전 시기에시작해 1948년에 설립된 랜드로버는 사륜구동과 독특한 박스형 디자인으로 압도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해 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