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베이징모터쇼에서 미래형 신기술 공개

  • 입력 2012.04.23 14:3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중국에서 열리는 `2012 베이징모터쇼` 참가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인 중국 내 점유율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미래형 컨셉 타이어 및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에 공급되고 있는 레이싱 타이어 등을 전시할 예정이며 모터쇼 기간 동안 폭스바겐을 비롯한 26여종의 국내·외 유수 완성차 브랜드의 전시용 차량에도 자사의 신차용 타이어가 장착된다고 23일 밝혔다.

2012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선보이는 컨셉 타이어인 ‘벤투스 에어로’와 ‘인텔리전트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탁월한 기술력이 결집된 미래형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벤투스 에어로는 사이드월에 위치한 6개의 윙이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도록 설계돼 한층 높아진 접지력과 안정적인 고속주행 및 코너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골프공 딤플 형상으로 디자인된 사이드월이 공기저항을 감소시켜 타이어의 회전력을 증가시켜 고속주행 시 연비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국타이어의 또 다른 컨셉 타이어인 `인텔리전트 타이어`는 타이어 내부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무선 수신 장치로 노면과 타이어에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해석해 운전자에게 노면과 타이어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된 타이어다.

김세현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상무는 "놀라운 속도의 성장세로 글로벌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중국 시장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미래지향적인 기술력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이번 모터쇼에 참여하게 되었다" 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공격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타이어를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