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이 2014년 그룹 경영실적을 공개했다. 브리지스톤은 전년 대비 매출, 영업이익, 경상이익, 순이익이 모두 증가한 실적을 내놓았다.
브리지스톤의 2014년 순매출은 2013년 대비 3.0% 증가한 3조6천739억 엔(한화 34조1천672억 원. 100엔=930원 기준)을 기록했다(참고: 천만단위 숫자 표시 생략).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1% 증가한 4천780억3천8백만 엔(4조4천454억 원), 경상수익은 6.5% 증가한 4천632억 엔(4조3천77억 원), 순이익은 48.8% 증가한 3천 5억 엔( 2조7천946억 원)을 기록했ek.
아시아, 일본, 중국, 북미, 유럽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반적으로 타이어 수요가 증가하면서 브리지스톤은 전년대비 순매출 및 영업이익 등이 모두 상승하는 긍정적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국제 원자재 가격 하락의 영향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실적 호조세를 이어갔다.
사업부문별로 경영실적을 들여다보면, 타이어 사업부문은 순매출 3조369억 엔(28조7천676억 원), 영업이익 4천358억 엔(4조529억 원)을 기록했다. 2013년과 비교해, 순매출은 2%, 영업이익은 9% 증가한 수치다.
다각화 제품 사업부문, 즉 비타이어 사업부문에서는 순매출이 전년대비 10% 증가한 6천18억 엔(5조5천96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9% 증가한 421억 엔( 3천915억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