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효과' 지난해 사상 첫 1만대 기록...한국 7위 시장

  • 입력 2024.01.17 08:4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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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람보르기니가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람보르기니는 16일(현지 시간) 지난해 판매 실적을 발표하고 전년 대비 10% 증가한 1만 112대를 글로벌 시장에 인도했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의 연간 판매 대수가 1만 대 이상을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슈테판 빙켈만(Stephan Winkelmann) 람보르기니 CEO는 "1만 대 판매는 람보르니기의 모든 구성원에게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다. 2024년에는 더욱 흥미롭고 새로운 도전에 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람보르니기가 가장 팔린 지역은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한 EMEA다. EMEA에서는 14% 증가한 3987대로 전체 판매 대수의 39%를 차지했고 북미 지역이 9% 증가한 3465대로 뒤를 이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3000대로 가장 많았고 독일(961대), 중국(845대), 영국(801대), 일본(660대), 중동(496대) 순이다. 한국에서는 434대를 팔아 전체 시장 7위를 기록했다. 이어 이탈리아(409대), 캐나다(357대), 호주(263대), 프랑스(255대), 스위스(211대), 대만(131대) 순이다.

모델별로는 우루스가 6087대로 가장 많았다. 우라칸(3962대)이 뒤를 이었고 V12를 탑재한 아벤타도르 등은 63대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V12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 카 레부엘토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전기 콘셉트카 란자도로(Lanzado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전동화에도 속도를 냈다.

람보르기니 마케팅 책임 페데리코 포스키니(Federico Foschini)는 "2023년은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뛰어난 가치를 명확하게 보여준 해"라며 "전 세계 54개국 시장의 184개 딜러 네트워크가 거둔 성과"라며 "2024년은 레부엘토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 주는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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