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포착된 기아 인도 전략형 SUV '스토닉보다 매력적 디자인' 

  • 입력 2023.10.18 15:06
  • 수정 2023.10.18 15:0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차·기아가 급성장 중인 인도 완성차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현지 전략형 모델 개발과 생산능력 확대에 집중하는 가운데 기아의 인도 전략형 소형 SUV '쏘넷' 부분변경 프로토타입이 국내에서 포착됐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의 인구를 보유한 인도는 지난해 476만 대 신차가 판매되며 중국(2320만 대), 미국(1420만 대)에 이어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으로 급부상 중이다. 

또 이중 승용차 시장은 380만 대 규모로 2030년에는 50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더해 최근 인도 정부는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30% 확대 계획을 밝히며 전동화 전환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와 기아는 현지 전략형 모델 엑스터, 쏘넷 등 소형 SUV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 중으로 올해 8월에는 현대차가 GM인도법인의 탈레가온 공장을 인수하며 생산능력 확대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 속 기아는 이르면 올 하반기 소형 SUV 쏘넷의 첫 부분변경모델 출시를 통해 현지 판매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최근 국내 도로에서도 주행 테스트가 실시되는 쏘넷 부분변경모델은 대관령 일대에서 프로토타입이 빈번히 목격되며 막바지 신차 개발 단계에 진입했음을 암시했다. 

지난 17일 대관령마을 휴게소 인근에서 포착된 쏘넷 프로토타입은 두터운 위장막 차림으로 앞서 출시된 기아 플래그십 순수전기 SUV EV9과 유사한 램프 디자인을 비롯해 매쉬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신규 탑재되며 이전보다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측면에서 더욱 날렵한 휠 디자인을 비롯해 후면에는 LED 타입 테일램프가 가로 배치되면서 기아의 신규 디자인 정체성이 적극 반영된 모습이다. 

이 밖에도 일부 외신에 따르면 쏘넷 부분변경모델 실내에는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대시보드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고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 또한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당 모델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1.0리터 가솔린 터보와 1.2리터 가솔린, 1.5리터 디젤 등으로 구성되고 일부에선 향후 전동화 버전 추가 가능성도 전망했다. 

키워드
#기아 #쏘넷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